[사회현상] 대통령과 검사들과의 대화

등록일 2003.04.0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대통령과 검사들과의 대화를 보면서 느낀점이나 개선해야 될 점을 비교적 객과적으로 서술하였습니다.
TV를 통해 본 대통령과 검사들의 대화의 객관적 평가를 고찰하고 주관적 느낌을 담담하게 적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번 TV중계 토론회인 '대통령과 평검사들의 대화' 는 여성들이 거의 그렇듯 내 관심사는 아니었다. 물론 언론매체를 통해 언뜻언뜻 접하긴 했지만, 사실 통시적인 해석이 가능한 것은 아니었다고 해야 할 것이다. 이번 레포트로 인해 청와대 사이트를 찾아가 동영상을 재 시청 하며 수동적으로나마 흥미를 가지게 되어 한편으론 다행스러웠으나, 한편으론 아직 우리나라 정치현실의 다중적 잣대와 화합이 아닌 타협이란 결말에 씁쓸한 여운이 남는 것은 어쩔 수가 없었다.
먼저 토론의 내용을 따지기 전에, 토론에 임했던 검사와 대통령의 태도에 대해 안타까움이 들었다. 토론이 무엇인가? 각자 서로 다른 의견을 이성적 논리적으로 표출하여 상대방을 설득함과 동시에 상대방의 의견을 검토하고 그 주장의 타당성을 검증하여 서로 합의되는 의견을 찾아가는 것이 아닌가? 토론의 성격상 논의가 격화될 수 있음은 이해할 수 있으나, 모든 국민이 보고 있는 앞에서 검사들은 대통령에 대한 인신 공격과 저질의 약점 들추기를 서슴치 않았으며, 대통령 또한, 쉽게 흥분하거나 '토론의 달인' 이름에 짓눌려 공격적 질문에는 공격적 대응으로 일관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