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알기쉬운 화확

등록일 2003.04.07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알기쉬운 화학책을 정리한것입니다.
화학에 대한 일반적인 생활화에 대한 것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화학은 우리들의 일상 생활과 땔려야 땔 수 없는 관계를 가지고 있다. 갑자기 화학적인 과정들이 멈춘다고 가정해 보자. 과연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 아마 생각지도 못했던 일들이 일어나게 될 것이다. 화학적 과정은 우리 주변뿐만 아니라 우리 몸 안에서도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어떤 순간에 모든 화학적 과정이 갑자기 멈춘다면 어떻게 될까?
첫째로, 모든 전기 공급이 끊어지게 된다.
둘째로, 인류의 가장 큰 재앙이라고 할 수 있는 기아가 다시금 찾아오게 된다.
셋째로, 천연 섬유만으로 의생활을 해결해야 한다.

세계 각지에서 질소 비료의 사용량을 평균 8Kg에서 40Kg으로 높으면 세계의 수확량은 두 배로 늘어날 것이다. 그렇게만 되면, 매년 4천만 명이 굶어 죽지 않아도 될 것이다. 그러나 너무 많은 화학 비료를 사용하면 환경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데, 무엇보다 식물에 뿌린 비료 성분이 땅 속으로 스며들어 바다로 가게 된다. 이 영향으로 산소가 부족하게 되고 산소의 부족으로 물고기들이 죽어 부패하게 되며, 그 결과 유독한 황화수소가 발생한다.
이러한 하천을 다시 건강하게 살려내기 위해서는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 현재 적용되고 있는 방법중 한 가지는 하천에 공기를 공급하는 것이다. 또 다른 방법은 한천으로 씻겨 내려온 식물의 영양 물질, 즉 비료를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