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학] 양자 우주학

등록일 2003.04.07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사토 후미타카박사가 저술한 양자우주학을 엿보다란 책을 기반으로 썼습니다.
스티브 호킹박사와의 만남과 양자학에 대한 체계적인 설명이 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최근의 우주에 대한 일반 사람들의 관심은 ‘양자 우주’등의 초추상적인 것에까지 미치고 있다. 아마, S. 호킹에 대한 흥미와 겹친것이겠지만 조금 걱정되는 면도 있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이 가지고 있는 ‘별 우주’의 이미지와 ‘양자 우주’사이에 가로놓인 큰 갭을 올바르게 포착해 두지 않으면 엉뚱한 착각을 하게 되기 때문이다. ‘양자 역학’연구는 아직 진행중이고 여러 가지 시도가 병행하여 진행되고 있는 이론물리학의 과제이다. 그러나 우주의 시작을 탐구하는 연구가 ‘양자우주’라는 것에 도달한다는 것이 현대물리학이 지지하는 바이다. 따라서 왜 거기에 도달하는가를 이해하는 것이 ‘양자 우주’에 관한 최근의 이런저런 화제에 언급하는 것보다 중요하다고 하겠다.

양자우주란 우주 시공의 양자 역할이라는 의미이며, 일반 상대성 이론과 양자 역학을 융합시키려고 하는 시도이다.

양자역학은 1926년경에 일단 기호가 만들어지고 그야말로 빛, 원자, 소립자, 쿼크등등을 이해하는 기호가 되었다. 특히 최근에 양자 역학은 현대의 전자․광기술을 뒷받침하는 이론이며, 널리 우리 생활에 파고들었다고도 말할 수 있다. 아주 친근한 현상도 양자 역학을 빼고는 이해할 수 없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