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

등록일 2003.04.05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감상문입니다.
어떤 사건이든 시작과 끝을 알면 그 사건의 요점을 알 수 있다는 생각에 메이지유신의 시작과 끝을 중심으로 썼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난 여름방학동안 도서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책을 많이 읽어 볼 수 있었다. 그 중에서 나에게 가장 충격적인 책이 바로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였다. 이 책 속의 주인공은 현재의 우리 모습을 하고 있어 더 충격적이었다. 그리고 이번 레포트를 쓰면서 또 하나 생각이 난 것이 바로 이 이야기 속에 등장하는 인물의 모습이 개개인의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이루고 있는 학교, 또는 지역사회, 크게는 국가의 모습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참고 자료

『일본을 움직인 사건과 인물』, 「1. 밀려오는 개화의 물결」, 김영모, 생활지혜사, 1999.
『연표와 사진으로 보는 일본사』, 「페리의 우라가 내항」, 박경희, 도서출판 일빛, 2000
『이야기로 배우는 일본의 역사』, 「제52장 새로운 시대의 시작-메이지 유신」,
가쿠 고조 감수/양억과, 고려원 미디어, 1995
『하룻밤에 읽는 일본사』, 「제 5장 근대화 하는 일본」, 카와이 아츠시/ 원지연, 중앙M&B, 2000.
『3일만에 읽는 일본사』, 「최후의 사족반란 세이난 전쟁」, 타케미쓰 마코토/고선윤, 서울문화사, 2000.
『일본의 이해』, 「7 근대 일본」, 일본학교육협의외/최석완, 태학사, 2002.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