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오아시스] 오아시스를 보고

등록일 2003.04.04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오아시스를 보고 쓴글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창동 감독, 설경구 문소리 주연의 이 영화는 베니스 영화제에서 상을 받았다. 영화는 매스컴에서 많이 선전 되었었고 그래서 무슨 내용의 영화인지는 대충은 알고 있었다. 처음 영화 시작 30분까지는 장애인을 강간하려고 하는 (설경구) 극중에서의 홍종두의 모습을 보면서 거짓말 이라는 영화처럼 “이 영화 혹시 변태 영화 아닌가!” 라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영화가 흘러가면서 조금씩 조금씩 영화에 몰입하게 되는데 그것은 무엇보다도 주인공들의 연기가 속된 말로 살 떨릴 정도의 연기를 하는 것이었다. 특히 여주인공의 장애인 연기는 장애인 보다 더 장애인 같은 연기를 했고 남자주인공인 설경구의 연기 또한 이 시대의 소외 계층을 상징하는 하나의 인물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오랜만에 감동이 있는 아니 한번 생각할 수 있게 하는 영화를 보아서 정말 나름대로의 카타르시스를 느꼈고 그에 대한 감상을 적고자한다.

형 대신 뺑소니 교통사고로 교도소에 들어갔던 종두(설경구)는 물론 영화 중반부쯤에 알 수 있는 내용이다. 그 후 가족들을 찾아가지만 이사를 가버린 후였다. 돈이 없는 종두는 음식을 무전으로 취식하고 주인은 종두를 경찰서로 넘긴다. 겨우 찾아낸 가족들은 종두를 그다지 반기지도 않는다. 어느 날 뺑소니 교통사고의 피해자 가족을 찾아간 종두는 마침 이사 가고 난 낡고 초라한 아파트 거실에 혼자 남겨진 뇌성마비 장애인 공주(문소리)를 보게 된다. 알 수 없는 감정에 사로잡힌 종두는 그녀를 다시 찾아가고, 그녀를 겁탈하기에 이른다. 자괴감에 빠져 할 일 없이 시간을 죽이던 어느 날 밤 종두는 공주에게서 전화 한 통을 받고 다시 그녀를 찾는다. 종두의 방문이 잦아지고 공주는 급기야 종두에게 마음을 열게 된다. 둘은 나름대로의 사랑을 꽃피워 가는데 그 사랑을 보는 주위의 시선은 그리 달갑지가 않다. 그리고 가족마저 그 둘의 사랑을 외면한다. 그리고 종두와 공주는 섹스를 하는데 현장에서 공주의 가족에게 들킨다. 그리고 종두는 경찰서에 수감되지만 목사님의 기도하는 틈을 타 탈주한다. 그것은 종두가 할일이 있었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영화 오아시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