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엘리자베스를보고

등록일 2003.04.04 | 최종수정일 2015.03.22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엘리자베스라는 영화의 감상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엘리자베스 여왕은 1558년~1603년까지 영국을 다스린 여왕이다. 엘리자베스는 중세영국의 권력과 종교투쟁 그리고 스페인이나 프랑스와 같은 주위 열강 주위에서 그리고 국가가 내분에 시달리는 와중에도 영국을 유럽의 열강으로 또한 정치, 상업, 예술의 중심지로 발돋움 시킬 수 있었던 엘리자베스 1세의 삶을 영화로 그려 놓은 것이다. 그럼 우리는 여왕 엘리자베스가 그렇게 힘들었던 영국을 이렇게 끌어올릴 수 있었는가에 대해서 영화의 내용을 통해서 생각해보자. (앞으로 1세는 생략하기로 한다.)
엘리자베스는 헨리8세와 그의 두 번째 아내인 앤 불린 사이에서 태어났다. 첫째 부인인 캐서린과 이혼 후에 앤 불린과 결혼했지만 엘리자베스를 낳자 교수형에 처해지고 엘리자베스 역시 유배를 가게 된다. 유배지에서 엘리자베스는 정치, 종교등의 문제와는 상관없이 살아가게 되나 중세유럽에서 항상 볼 수 있듯이 종교가 그녀의 삶을 깨뜨려 놓는다. 결국 구교도 들의 모함에 의해 런던탑으로 체포되어간다. 이 당시 영국의 왕은 '블러드 메리' 라 불리는 메리 여왕이었다. 헨리8세의 셋째부인에서 난 에드워드 왕자가 요절한 후 메리가 그 자리에 앉은 것이다. 메리 여왕은 구교도인 카톨릭을 지키기 위해 신교도들을 무참히 숙청한다. 이것을 이유로 메리 여왕은 '블러드 메리'라 불리게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