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학] 하나님의 구속사

등록일 2003.04.02 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1. 모세오경
2. 가나안 정복과 통일 왕국 시대
3. 분열 왕국의 죄악상
4. 포로 및 포로 귀환 시대

본문내용

제 1 부 모세오경
1. 구속사의 의미는?
구약 성경과 신약 성경은 하나님의 구속사를 기록한 책이라고 말할 수 있다. 먼저 '구속사'라는 말은 창조와 구원에 있어서 하나님이 자신이 직접 이루어 가시는 섭리의 역사를 합해서 일컫는 말이다.
구속은 죄의 종으로 살던 사람을 몸값을 지불하고 하나님의 종으로 사서 자유롭게 해방시켜 준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또 저당 잡힌 물건이나 재산을 도로 사서 원상으로 회복하는 의미도 있 다. 따라서 기독교에서 말하는 구속사란 죄악에 팔려 영원히 멸망 받을 수밖에 없는 인간을 하나님께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으심으로 값을 지불하시고 도로 사셔서 원래의 자유로운 모습으로 회복시켜 주신다는 역사를 의미한다. 용서받지 못할 죄인이 그리스도의 구속을 통해서 의롭다 함을 얻게 되며 의인으로 인정받게 되는 것이 구속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죄악 가운데 살고 있는 인간을 되찾기 위해서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죄값으로 대시 지불하신 것입니다. 성경에 보면 그리스도를 값으로 지불한 역사만 기록되어 있는 것이 아니고 여러 가지 방법과 사건들을 통해서 구속의 의미를 나타내시기로 하셨다. 그리스도의 십자가 구속은 인류를 죄악 가운데서 해방시켜준 사건이며 절망에서도 희망을 가지 고 담대히 살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도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