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파우스트 , 죄와벌 비교서평

등록일 2003.04.02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겁파우스트겂와 겁죄와 벌겂을 읽게 되었는데, 특히 파우스트는 평소에도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라 읽는 재미가 많았다. 연극이나 가끔씩 비치는 텔레비전 속의 파우스트를 보며 이 책에 대한 궁금증이 극에 달한 상태였던 것이 재미를 불러일으키는데 일조했을지도 모른다. 또한 겁죄와 벌겂은 이미 초등학교 시절 읽은 경험이 있던 터라 다시 접함에 있어 동심의 나를 떠오르게 해준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사실 현대 대중문화는 점점 퇴폐화, 폭력화되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이땅의 젊은이들은 삶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하지도 못한 채 그 마음들이 세속문화로 점점 물들어 가고 있음을 볼 때 젊은이인 나조차 참으로 안타까움을 느낀다. 무조건적으로 기성문화에 대한 반항과 극단적인 비판 경향, 유행문화에 대한 무비판적인 수용에 그 문제점이 심각하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기독교를 삶의 지표로 삼고 사는 젊은이들은 세속문화와 성경적인 그리스도 문화 사이에서 갈등을 겪고 있으며, 방향감각을 상실한 채 표류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렇다면 과연 기독교인이 아닌 젊은이들의 사고와 삶은 어떠하단 말인가? 방황의 시기인 젊은 시절, 기독교와 관련된 서적이야말로 자신을 한번 더 성찰하게 해주는 기회를 마련해준다는 생각을 갖는다. 지금부터 파우스트와 죄와 벌의 소설 속으로 들어가 보는건 어떨까?
처음으로 읽은 책인 겁파우스트겂에 대해서 살펴보면, 파우스트는 전체가 제2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1부 앞에 '헌사', '무대에서의 전희', '천상의 서곡'이 있다. 그 중 '천상의 서곡'은 분량은 짧지만 작품 전체의 형이상학적 의미를 요약해 놓은 것으로 무척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죄와벌, 죄와 벌] 죄와 벌 서평 7페이지
    죄와 벌 서평 1. 《죄와 벌》의 작가 도스토예프스키 《죄와 벌》의 저자 도스토예프스키는 톨스토이와 함께 19세기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문호로 넋의 리얼리즘 이라 불리는 독자적인 방법으로 인간의 내면을 추구하여 근대소설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놓았다. 농노제..
  • [독후감]죄와벌을 읽고 2페이지
    정말 어렸을적 죄와벌을 짧고 쉽게 각색된 어린이용? 으로 읽었던 기억이 난다. 그때 읽었던 죄와벌은 간단한 줄거리와 함께 ‘아무리 나쁜 사람이라도 함부로 죽여서는 안된다’는 마찬가지로 간단한 교훈만을 주었지만 어렸을적 접하기 힘들었던 살인이라는 주제 때문에 세세한 부..
  • [독후감] 죄와 벌에 대한 윤리 문제 조명 5페이지
    죄와 벌에 대한 윤리적 논의 1 서문 죄와 벌은 구성이라는 점에서 도스토예프스키의 가장 우수한 장편중 하나이다. 줄거리의 진행도 빠르고 탈선도 그리 많지 않고 인상적인 인물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으며 또한 사회적으로나 내성적으로 관찰력이 날카롭다. 그리소 이 작품은 완전..
  • 죄와벌 2페이지
    죄와 벌 - 명작에게 길을 묻다. ‘명작에게 길을 묻다’ 우연찮은 기회였다. 3년쯤 되었을까? 지금과는 또 다른 대학을 다니고 있던 때였다. 졸업을 앞두고 있었고, 내 앞날의 갈 길을 몰라 한참을 헤매고 있던 그런 때였다. 우연찮은 기회로 접하게 된 책이었다. 2권으로..
  • 독후감-죄와벌 2페이지
    죄라는 것과 그에 상응하는 벌이라는 것을 제목으로 한 흥미로운 책이 나를 이 끌었다. 왠지 궁금했다. 책은 작게 두권으로 나뉘었는데 그 내용의 처음은 딱딱하기 그지없었다. 지금껏 많은 소설을 읽어 왔지만 이렇게 딱딱한 시작을 여는 소설은 대부분 `재미`와 흥미라는 것..
  • 죄와벌-도스토예프스키 8페이지
    죄와 벌 A+ 감상문 1. 도스토예프스키의 문학세계 죄와 벌 - 도스토예프스키 세계 리얼리즘 소설의 최고봉으로 일컬어지는 도스토예프스키는 1821에 나서 1881년에 죽었으므로 불과 60년을 살다 갔다. 하지만 10권이 넘는 그의 장편소설은 소설의 역사에 있어 최고의..
  • 죄와 벌 14페이지
    1 부 1 장 찌는 듯한 더위가 계속되는 7월 초순 어느 날, 라스콜리니코프는 천천히 k다리 쪽을 향해 걸어가고 있었다. 그는 하숙방에 들어가면서 안주인과 마주치지 않은 것을 천만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것은 하숙비가 잔뜩 밀려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이것 때문..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후감] 파우스트 , 죄와벌 비교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