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감상] 미술 작품 비교

등록일 2003.03.2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렘브란트 '십자가의 성인' 이란 작품과 다비드의 '십자가형'이란 작품을 주관적인 의견으로만 순서없이 두 작품을 비교했답니다.

시험만 잘 봤으면 A+인데...^^; 이걸로 A받았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음 좋겠네요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작품을 선택하기 위해 많은 작품을 찾아보다가 유독 눈에 확 들어오는 작품들이 있었다.
렘브란트의 작품들이었다.
수업시간에 렘브란트 작품을 접했을 때도 참 신비스럽게 느껴졌었는데 이렇게 수많은 렘브란트의 작품을 다시 가까이에서 보니 순간 멍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다른 작품들과는 무언가 다른 느낌들이 가슴 속을 파고 들었다. 바로 렘브란트 작품 중 가장 맘에 드는 ‘십자가의 성인’이란 작품을 선택하게 되었고, 이와 유사한 작품을 찾기 시작했다. 여러 작품들 가운데 너무나도 비슷한 소재의 그림을 발견할 수 있었다. 다비드의‘십자가형' 이란 작품이었다. 그림의 소재 선택은 유사했지만 역시 작가가 다르기 때문인지 그림을 그린 방식이라든가, 그림에서 풍기는 느낌 등 많은 차이를 발견할 수 있었다.
먼저 렘브란트 '십자가의 성인'이란 작품을 감상해 보기로 하자.
그림을 보는 순간 중심을 향해서 빛을 쏘이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무척이나 강한 빛이 왼쪽으로부터 예수를 향해 쏘여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작품 속에 색은 빛 자체였다. 가운데 부분을 제외한 주위 부분은 어둠만이 느껴질 뿐이다. 빛을 통해 죽은 예수가 십자가에서 내려오면서 떠받치는 제자와 위에서 붙잡아주는 제자들의 모습이 많이 강조되고 있는 것 같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