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프로그램] 티비프로그램의폭력성

등록일 2003.03.2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요즘 방영되고 있는 텔레비전 방송의 프로그램들을 살펴보면 주로 선정적이거나 폭력성이 짙은 내용들이 많이 있다. 이런 내용을 담은 프로그램들이 방영되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유는 간단하다. 이런 내용들은 인간의 본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내용이기 때문이다. 인간의 본성은 언제까지나 쾌락과 욕망에 있으며 그런 것들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내용이기 때문이다. 비단 텔레비전뿐만 아니라 소설, 만화, 영화 등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텔레비전에서 그런 내용들을 방영하는 가장 큰 이유는 역시 시청률에 있다. (텔레비전은 사람을 위해 존재하는 척 하면서도 또 한 편으로는 사람의 생각을 빼앗아 가버리는 잔혹한 바보상자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내용이든지 서슴없이 방영하는 것이다. 모 사의 드라마 '야인시대'를 예로 들어보자. 이 드라마는 제목에서도 느껴지듯 폭력성이 짙은 드라마임을 서슴없이 알 수 있다. 역시나 이 드라마에서는 한 편 당 최소 1∼2회 이상 격투장면을 내보내며 그것을 미화하고 있다. 그리고 그것을 합리화시키기 위해 확실한 근거나 입증자료 없이 김두한의 아버지를 김좌진 장군이라 말하고 있으며, 하야시도 정작 한국인이지만 그와의 대립을 통해 싸움의 정당성을 내비치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