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과 3F (풋볼:축구, 파티마, 파두)

등록일 2003.03.26 한글 (hwp) | 1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사진도 간간이 첨부되어 있어요
이용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우수와 향수가 깊이 서려있는 파두(Fado)
2) 세계의 성지 파티마(Fatima)
3) 종교보다 더 강한 문화 축구(Futebol)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및 참고사이트

본문내용

1) 우수와 향수가 깊이 서려있는 파두(Fado)

파두(Fado)는 프랑스의 샹송이나 이탈리아의 칸쏘네와 같은 포르투갈을 대표하는 월드 뮤직의 한 장르이다. 파두를 조사하면서 처음에는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음악일 것이라고 생각하고 유명한 몇 곡을 들어보았는데 의외로 귀에 익은 낯익은 노래들이 많았다. 처음으로 들어본 곡은 파두의 여왕이라 불리는 아말리아 로드리게스의 ‘어두운 숙명(Maldicao)’이란 곡이였는데 슬프고 애잔한 느낌이 느껴지면서도 약간은 힘이 느껴지는 그런 노래였다.

..............(중략).....................

파두는 라틴어 ‘Fatum’에서 나온 말로 ‘운명’, ‘숙명’이라는 뜻으로 신의 명령에 의해 이미 예정된 인생은 변경할 수 없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아마 포르투갈의 역사를 살펴보면 왜 이러한 의미를 지닌 파두가 포르투갈 국민들의 삶과 뗄 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인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오늘날 포르투갈은 유럽대륙의 서쪽 끝에 위치한 변방국가에 불과하다. 그러나 15세기 포르투갈은 스페인과 함께 세계의 정복자였다. 포르투갈은 스페인과 더불어 15, 16세기의 대항해 시대를 주도적으로 이끌었던 나라이다. 비록 유럽의 서단, 더 정확히 말해 이베리아 반도의 서쪽 끝에 자리잡고 있는 조그마한 나라이지만 대서양과 지중해가 만나는 곳에 위치하였기에 일찍부터 해양진출에 대한 관심을 당연히 가질 수밖에 없었다. 포르투갈(Portugal)이란 이름 자체가 라틴어의 Portu(항구)와 Cale(서쪽)가 합쳐진 Portus Cale, 즉 ‘서쪽의 항구’라는 이름에서 유래하였다는 사실에 비추어 볼 때 우리는 포르투갈 민족이 해양민족으로서 오랜 전통을 지니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다.

참고 자료

간간이 사진도 첨부되어 있어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