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학개론] 정치에 대한 나의생각

등록일 2003.03.2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정치에 대한 짧은 소견을 적은 글입니다.
정치와 경영의 비슷한 점들을 들어 놓은글이죠.
좀 제 멋대로 논리를 전개한 부분도 있지만,
나름대로 잼있는 글이 된 것 같네욤. ^^;

목차

1.정치=경영
2.정치와 경영
3.변화
4.결론

본문내용

나의 정치에 대한 생각을 단도직입(單刀直入)적으로 말하면 '정치 = 경영'이다. 정치와 경영이란 그 본질에 있어 정말 큰 차이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내가 생각하는 정치와 경영은 참 비슷한 점을 많이 가지고 있다. 아니 비슷하게 접목되는 부분이 많다고 해야 할 것이다. 좀 의아한 부분이 없진 않을 듯 하지만, 여기 간단히 경영학의 중요내용을 정치에 대입하면 이해가 조금 쉬울 것이다.

다음으로 STP의 전략적 실현을 보면, 경영학에서는 Segmentation(시장세분화)를 통해 시장을 세부적으로 구분하고, Targeting(타겟설정)을 통하여 진출하기 적당한 세분시장을 설정하여, Positioning(포지셔닝). 즉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는 것이다. 당연히 이해했겠지만, 간단히 대입 설명하면 지역 / 국민성향을 세분화하여 정당의 주장이 쉽게 먹힐 지역 및 국민들을 타겟으로 설정하여 이들을 설득하여 자신들의 당의 입지를 따르도록 하는(인식시키는) 것이라 할 것이다.
최근 경영학에 있어 중요한 변화는 경영학의 중심이 제품에서 고객으로 변화되었다는 것이다. 과거에는 제품이 좋다면 기업의 이익과 목표를 추구할 수 있었으나, 최근에는 그 중심이 고객을 만족시킬 때, 기업의 이익과 목표를 추구할 수 있다는 쪽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