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치론] 1903년대 중국관내의 통일전선정부

등록일 2003.03.25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중국관내에 활동하던 여러 단체들의 협동 체제를 설명하였습니다. 이부분은 역사적으로 그리 널리 알려지지 않은 부분입니다만 그 어떤 역사보다도 의의가 깊은 곳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상당히 잘 정리해 놓은 자료입니다. 1930년대 중국에서 있었던 통일전선 정부의 여러형태를 시간순에 따라 정리하였습니다. 다른 부분도 있지만 이부분만큼은 제가 신경을 써서 정리한것임을 밝히는 바입니다.
다음은 글의 일부입니다........
일제취하에 있어서 조국 광복을 염원하고 광복후에도 우리의 자주권을 위한 선조들의 노력의 한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겠다. 그것은 '좌우익 통일전선정부'의 형태로 이는 중국의 국민당과 공산당이 이념차의를 극복하고 일제의 제국주의에 대항하여 조성된 '국공합작'의 모습과 비슷하다.
...
'좌우익 통일전선정부'는 제한적이긴 하지만 3.1운동 이후 성립한 상해임시정부에서 그 역할을 해 왔고 후에 국민대표회의가 그 역할을 맡아왔으나 모두 실패하였다. 1920년 국외의 '민족유일당'과 국내의 '신간회'를 중심으로 그 역할이 이어져 갔지만 국외의 '민족유일당'은 곧 실패하고 국내의 '신간회'만이 좌우익 통일전선운동을 대표해간다. 그러나 1930년대 객관적 정세의 변화와 좌익의 노선변경에 따라 신간회 역시 해산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