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예술] 오아시스

등록일 2003.03.24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이 레포트 덕분에 A+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한번 보시면 후회는 없으실꺼에요~

목차

보고서주제 : 최근 개봉된 영화를 한편 선택해 해당 영화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서술하라.

본문내용

◈ 대중예술의 이해
▶보고서주제 : 최근 개봉된 영화를 한편 선택해 해당 영화가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서술하라.
* 작성요령 및 채점기준
- 인터넷 검색을 통해 확실한 자료를 수집하고, 인용할 경우 정확한 사이트 명을 첨기할 것.
- 자신의 의견부분에 대해서는 창조적이며 분석적인 표현을 사용할 것.
- 불분명한 의견의 개진이나 불투명한 어귀의 사용은 감점 요인으로 작용할 것임.
- 가능하면 많은 자료를 참조, 분석하여 리포트를 작성할 것.

장성일의 영화 세상<오아시스>
한 남자가 한 겨울에 반소매 차림으로 다가와 담배 한 개비만 빌려 달라고 조른다. 어수룩하게 생긴 홍종두(설경구)와 우리는 처음에 그렇게 만난다. 이제 막 세 번째 ꡐ별ꡑ을 달고 교도소에서 출소한 홍종두가 집에 와 보니 이미 이사 가고 난 다음이다. 그는 음식점에서 무전취식을 하고 경찰서에 끌려간 다음에야 보호자라고 나타난 동생(「피도 눈물도 없이」의 류승완 ꡐ감독ꡑ)을 만나 집으로 돌아올 수 있다. 아무도 반가워하지 않는 집에서 형수는 힘들게 말한다.
ꡒ삼촌, 정말 미안한 말인데요, 삼촌 없을 때는 살 것 같았어요. 난 정말 삼촌이 싫어요.ꡓ
그래도 홍종두는 먹고살기 위해 중국집 배달부가 된다. 그리고 가난한 동네 아파트에 배달 갔다가 뇌성마비 장애자 한공주(문소리)를 만난다. 그렇게 이창동의 세 번째 영화 「오아시스」는 시작한다.
내 옆에서 영화를 보던 여자는 시종일관 깔깔대고 웃으면서 보았고, 앞에서 보던 남자는 마지막 장면에서 눈물을 흘렸다. 그들이 받은 감동은 어디서 온 것일까? 그들은 이 영화에서 그들의 삶 속에서 찾으려 했던 오아시스를 본 것일까? 그런데 그 오아시스가 신기루에 지나지 않는 것이라면 여전히 눈물을 흘릴 수 있을까, 또는 여전히 웃을 수 있을까? 끝내 자기가 살고 있는 세상에 들어가지 못한 남자와 신체가 부자유한 여자의 이 ꡐ환상 속의ꡑ 사랑은 숭고한 것일까, 유치한 것일까? (보도자료의 표현을 빌리면) ꡐ아무도 사랑하지 않는 남자와 누구도 사랑할 수 없는 여자의 사랑이 이루어지는 것ꡑ은 현실을 뛰어넘는 환상일까, 환상으로 인해 눈감는 실재일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