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보다 낯선

등록일 2003.03.23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영화 천국보다 낯선에 대한 작품해설

목차

내용
작품해설
비평

본문내용

톰 다칠로의 흑백 화면이 낯설지만 새로운 느낌을 주었던 영화.
짐 자무쉬는 뉴욕을 근거지로 하고 있는 미국 인디 영화계의 대표 주자로 이 영화로 84년의 칸 영화제 신인감독상과 로카르노 영화제 황금 표범상을 받으며 단숨에 뉴욕 독립영화계의 총아로 떠올랐다. 이 작품 외에도 <다운 바이 로><지상의 밤>등이 있으며 조니 뎁이 출연한 성찰적인 흑백 웨스턴<데드맨>을 완성했다.
헝가리 아가씨 에바가 뉴욕에 사는 건달 친척 윌리의 집에 찾아오는 것으로 시작되는 <천국보다 낯선>은 착상이 도전적 이다. 이 영화에 담긴 미국 사회의 풍경은 아메리칸 드림, 모든 것이 넘쳐나는 풍요의 천국과는 거리가 멀다. 이 흑백 장편영화 는 삭막하고 스산하기조차 한 미국을 보여줬다. 그리고 <천국보다 낯선>은 미국영화지만 사실 미국영화라기보다는 미국을 배경으로 한 유럽영화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영화의 별 내용없는 스토리보다는 여러 독특하고 개성적인 신들에 주목해서 볼 필요가 있다. 이 영화에서 드라마를 기대한다면 절대 금물. 이방인의 눈으로 본 미국의 낯설고 거친 풍경이 담겨 있는 이 영화는 플랫한 흑백화면과 Chapter로 나눈 구성 등이 고다르와 같은 유럽 감독들의 감수성에서많은 영향을 받았음을 보여주는데 실제로 짐 자무쉬의 스승은 독일 감독인 빔 벤더스로 <천국보다 낯선>은 <베를린 천사의 시>를 찍고 난 필름으로 완성되었다고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