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학] 사람아 아 사람아

등록일 2003.03.23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책에 대한 분석을 그 책의 작가인 다이호우잉이 직접 일기를 써가며 한다는 소설 형식의 새로운 리포트입니다. 이리포트로 A+ 받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람아 아 사람아'는 문화혁명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문화혁명과 그 결과로서의 현재에 대한 비판을 주제로 한다기보다는 그러한 역사의 소용돌이가 인간간의 관계에 어떠한 충격을 주었고 인간은 그러한 격동에 어떻게 대응하는가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20년전 대학생이었던 나는 나의 스승이 소리 높였던 휴머니즘을 당당히 비판했었다. 모두들 나에게 찬사를 보냈고 나는 내가 스스로 마르크스주의의 기본원리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다고 믿었다. 그런데 현재 내가 작품을 통해 주창하는 것은 무엇인가. 다름 아닌 휴머니즘이다! 나는 사회주의의 부정적 측면을 비판했지만 사회주의 자체를 부정하는 것이 아니다. 그동안 상대적으로 소홀했던 '인간다움'을 결합시켜 진정한 사회주의의 완성을 이루고 싶을 뿐이다. 나의 이러한 바람은 모두 허징푸를 통해 표현하였다. 나는 사회주의와 인간다움의 결합을 내 작품 속에서나마 시도해보았고 그러한 결과물이 바로 허징푸가 써낸 '마르크스주의와 휴머니즘'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