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여성들의 ceo

등록일 2003.03.1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21세기는 여성의 시대라고들 한다. 디지털 시대는 여성적 능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현실은 아직 여성에게 커다란 장애물이 가로놓여 있다. 최근 여성 CEO들의 성공담 혹은 여성의 사회생활을 본격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이는 지금 우리 시대를 잘 반영해 주고 있다는 생각이다.
여기서 우린, 왜 여성 CEO들의 등장이 두드러지는가에 대해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우선 세계화. 정보화 시대를 맞아 여성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와 분야가 넓어졌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지난해 말 미국의 대표적 여성 CEO 50명을 선정해 보도했던 경제전문지 포천은 "여성이 남성보다 유연한 사고를 갖고 있어 급변하는 기업환경에 훨씬 빠르게 적응하기 때문" 이라고 분석했다.
과거에는 정치력등 대외관계가 기업경영에 중요한 변수였으나 기술.창의력 등 순수한 경영능력이 중시되는 것도 여성 돌풍의 중요한 배경이 됐다. 그리고 한 경영자는 최근 기업 이 사회에서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을수록 수익성이 높았다는 자료를 내놓았다. 여성이사가 최소한 1명이상 있는 기업이 미국 1백대 기업의 경우 96%였지만 1천위권 중소기업들의 경우 5%에 불과했다. 미국 인구의 51%를 차지하는 여성 소비자층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여성 임원의 아이디어가 훨씬 중요해졌다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