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나스타샤-에 나타난 시대적 배경

등록일 2003.03.19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러시아의 황녀.
러시아의 마지막 황제 니콜라이 2세와 알렉산드라 표도로브나 사이에서 난 막내딸이다.

10월 혁명 뒤 볼셰비키들에 의해 감금당해 있던 지하실에서 가족들과 함께 죽음을 당한 것 같다. 처형이 있은 뒤 외국에서 몇몇 여성들이 아나스타시야를 자칭하고 나타나 주기적으로 세인들의 억측과 소문의 대상이 되었다. 이 여인들은 저마다 처형을 모면하고 러시아에서 가까스로 빠져나왔다고 주장했으며, 일부는 스위스은행에 있는 로마노프 왕조의 재산 상속권을 주장하기도 했다.

이들 중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은 자신을 애나 앤더슨이라고 했던 여성이었다(감정가들의 주장에 따르면 실제로 그는 프란지스카 샨스코프스키라는 폴란드인이라고 함). 그녀는 1968년 미국의 역사학교수 J. E. 매너헌과 결혼했으며 말년에는 미국 버지니아 주에서 살다가 1984년 2월 12일 죽었다. 1970년까지 그녀는 로마노프 왕조의 법적 재산 상속자로 인정받고자 했으나, 그해 서독 법원은 그녀의 소송을 최종 기각하고 러시아 황실의 남은 재산을 메클렌부르크 공작부인에게 넘겨주었다.

그녀의 생존설을 소재로 프랑스의 마르셀 모레트(1909~72)가 〈아나스타시야 Anastasia〉라는 희곡을 썼고 이것이 1954년 초연되었다. 1956년 미국에서 영화로도 만들어졌으며, 잉그리드 버그만은 이 영화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았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