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피해구제사례

등록일 2003.03.1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접근방법
2. 피해유형
3. 피해구제방법

본문내용

1. 접근 방법
이들의 피해는 수능을 끝내는 시기에서부터 대학교 입학시기까지로 집중되어 있다.
1) 수능 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을 때, 집으로 전화가 와서 토익이나 토플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우선 잡지를 받아보고 결정하라고 권유해서 주소와 보호자의 이름을 대면 우송해준다. 그런데 받아보고 나서 구독의사가 없다고 전하면 미국에 있는 본사에 계약 이 통보되어 해지가 안 된다고 응답하는 것이다.
2) 대학원서 접수를 하려고 대학을 찾을 때, 대학 입학 후 교내에서 혹은 교문 밖에서 대학선배라며 접근하여 주소지나 학과를 알려주면 바로 잡지나 영어학습테잎 등을 우송하고 해지는 안 된다고 하기도 한다.
3) 또 가두에서 설문조사를 한다며 학생들에게 접근하여 주소와 연락처를 묻고 물품계약을 유도하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한다.

피해 대학생 소비자들은 대부분 충동적으로 혹은 선배라니까 구매한 뒤 해약을 하려고 하지만 그 방법을 몰라 청약철회기간을 놓치거나 업체의 해약 거절에 아예 문제 해결을 포기하기도 한다. 피해자들은 수 차례에 걸쳐 업체에 해약을 요구하지만 업체에서는 일정 기간이 지났다면서 해약을 거부하거나 설령 해약이 가능하다고 해도 과도한 위약금을 전제로 하는 일이 대부분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