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육학-영재교육관련 영화감상문<굿윌헌팅>

등록일 2003.03.1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교육학개론 수업중 <영재교육>부분에서 이에 관련된 영화감상문을 제출할때 참고하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천재로 태어난 인간은 자신의 천재성을 포기 할 권리가 있는가, 아니면 그것을 지켜야 할 의무가 있는 것인가?
만약 내가 천재로 태어났다면 난 행복한 삶을 살았을까?
<영재교육> 발표준비를 하면서 위 질문들에 대한 나의 대답은, 그저 남들보다 조금 특별하게 살아갈지도 모른다는 생각뿐이다. 물론 자신의 천재성을 포기해선 안된다. 그것을 지키기 위해서는 가정에서의 부모의 역할과 학교에서의 교사의 역할, 그리고 국가적 차원에서의 지원과 제도의 정비가 필요하다. 이 해법을 비뚤어진 수학천재 윌 헌팅이 어떤 스승과의 만남을 거쳐 따뜻한 가슴을 가진 천재가 되는지의 과정을 담은 <굿 윌 헌팅>에서 풀어보고자 한다.
<중략>처음 질문을 던졌던 것에 대한 대답은 아마도 이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 있지 않나 싶다.
윌은 자신의 천재성을 포기하지도 않은 채, 그렇다고 어떠한 의무감도 없이 그 천재성을 진정한 학문에 던져보려고 한다.
영재는 태어나면서 부터도 아니고, 만들어지는 것도 아니다. 윌의 환경이 불우했기 때문에 학교교육을 제대로 못 받았듯 가정환경과 부모의 역할이 지대하며, 자신의 명예를 위해 제자를 삼은 램보교수보다는 따스함으로, 인내로 차디찬 윌의 가슴의 녹여준 숀처럼 훌륭한 스승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며, 무엇보다도 그러한 영재가 사라지지 않게 국가의 지속적인 지원과 제도적 장치가 필요한 것이다. 이 삼박자가 상호 작용을 할 때 비로소 영재가 태어나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