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목 교생실습 보고서

등록일 2003.03.15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힘든 대학 4학년 과정과 군대 생활을 마치고 드디어 기다리던 첫 발령을 받게 되었다. 나에게는 매우 뜻깊고 설레는 일이 아닐 수 없었다. 한 세상을 벗어나 또 다른 세상으로 나가는 갈림길에 서 있는 느낌이랄까... 아무튼 나의 마음은 알 수 없는 기대감과 불안감으로 두근거리고 있었다. 물론 아이들을 직접 대하는 것이 처음은 아니었다. 이미 세 차례의 교생 실습을 통해 현장을 체험해 보았던 나이지만, 그것과는 전혀 느낌이 달랐다. 아르바이트생과 직원의 차이라고 하면 대충 설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나뿐만 아니라 친구들도 나와 마찬가지였다. 다들 모이기만 하면 첫 발령을 어디로 받게 될까, 처음 아이들에게 무슨 얘기를 해야 하며 어떤 식으로 수업을 진행할 것인가 등등 온통 그런 이야기들로 시간을 보내기 일쑤였다. 먼저 나가계신 선배님들의 얘기도 이제 남의 얘기가 아닌 듯 경청하게 되고 나도 나름대로 나의 신념을 견고히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나의 첫 발령지는 경기도 용인쪽에 위치한 어느 시골이었다. 그렇다고 완전 시골은 아니었지만 아직도 건물들 보다는 논, 밭이 더 많이 보이는 마을이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