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감상] <나무를 심은 사람> 감상문

등록일 2003.03.13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교양레포트입니다. 교양시간에 자주 보는 애니메이션 영화죠. 감상문입니다~ A받았음.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파괴의 영역이 아닌 다른 영역에서 인간이 신보다 유능할 수 있음을 보았다. 그리고 부피에는 하느님께서 하실 일을 말없이 대신 행하고 있는 ‘충실한 하느님의 일꾼’임을 느꼈다.
전쟁도 세월도, 그 무엇도 그의 일을 방해할 수는 없었다. 그는 주위의 모든 것에 아랑곳 않고 자신의 일을 했다. 사람들이 다시 생겨난 숲과 초원, 개울이 서서히 일어난 변화라고 생각을 해도 그는 상관하지 않았다. 에이자 부피에는 누구에게 칭찬을 들으려고 나무를 심은 것도 아니었고, 어떤 대가를 바란 것도 아니었기 때문이다.
고독한 한 명의 노인이 그곳을 생명력 넘치게 만들었다. 공기와 바람이 바뀌고 개울이 흐르고 샘 옆에는 부활의 상징인 보리수도 자라난다. 산과 언덕은 자연으로 다시 태어나고 있었고 희망이 가득했다. 모두가 부피에가 이루어 놓은 자연에 매료되었다.
그는 헌신적인 끈기로 낙담하거나 실망하지 않고 절망과 싸워 고독 속에서 묵묵히 그것들을 이루어 낸 것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후감]나무를 심은 사람 2페이지
    나는 책을 읽기 전에 그 책을 쓴 작가에 대해 먼저 알고 책을 읽기 시작한다. 작가가 책을 통해 무엇을 전달하고자 하는지를 더 자세히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나무를 심은 사람을 쓴 장 지오노는 프랑스 태생으로 어린 시절은 그리..
  • 나무를심은사람 - 장지오노 [독후감, 감상] 2페이지
    ‘나무를 심은 사람’이라는 말을 들으면, 마음이 아련하다. 어릴 때, 식목일이 되면 텔레비전에서 한 번씩 방영해주던 프레드릭 백의 동명의 애니메이션의 영향인 것 같다. 마치 모네나 르누아르가 애니메이션 작업을 했다면 저런 느낌..
  • 나무를 심은 사람 독후감 1페이지
    저것은 벽, 어쩔 수 없는 벽이라고 우리가 느낄 때 그 때 담쟁이는 말없이 그 벽을 오른다. 물 한 방울 없고 씨앗 한 톨 살아남을 수 없는 저것은 절망의 벽이라고 말할 때 담쟁이는 서두르지 않고 앞으로 나아간다...
  • 장지오노 < 나무를 심은 사람 > - 감상 / 서평 / 독후감 3페이지
    이 이야기는 ‘온갖 이기주의에서 벗어나 있고, 그 행동을 이끌어 나가는 생각이 더없이 고결하며, 어떠한 보상도 바라지 않고, 그런데도 이 세상에 뚜렷한 흔적을 남긴 것이 분명한’(11쪽) 한 남자에 대한 이야기이다. 그 ..
  • [ 나무를 심은 사람 - 장지오노] - 감상 / 서평 / 독후감 3페이지
    늘 우리 곁에 너무나 가까이 있고 필요하면 언제든지 가까운 산으로 가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다. ′산이 있어 참 좋다′라는 생각만 했던 나에게 이 책은 참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해 주었다. 사람들의 무지함과 욕심으로 황폐가 된..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문학 감상] &lt;나무를 심은 사람&gt; 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