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시 '바다' 감상

등록일 2003.03.1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글을 매우 잘썼습니다. 시감상문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강추합니다.
용혜원씨의 시인 '바다는'이라는 시에 대한 감상문으로 감상문의 표현이 매우 다채롭고 아름답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항상 바다를 닮길 원했다. 하늘을 안고 끝없이 펼쳐져 있는 푸르른 바다처럼, 언제나 생명의 리듬을 타며 출렁거리는 바다처럼, 나도 광활한 포부를 갖고 생동감 있게 살기를 원했다. 그 때는 바다의 푸른색에 취해, 그 넓고 깊음에 취해 바다를 사랑했다. 그러나 이러한 나의 어리석음을 꾸짖기라도 하듯, 용혜원의 ‘바다는’ 라는 시는 나에게 새로운 의미로 다가온다. 어쩌면 나는 내 자신의 부족함을 바다를 통해 덮어두려 했는지 모른다. 바다는 완벽해야 했고, 그 바다를 바라보는 나는 그에 종속되어야만 했다. 하지만 그 생각에 너무 얽매여 나는 내 스스로를 가두어 버렸다. 그렇다면 내 밖의 바다는 어떠한 모습인가? 많은 이들은 바다에서 기쁨을, 슬픔을 읽어가고, 사랑과, 미움을 읽어간다. 하나의 완벽한 자연이 아닌 인간의 아름다움과 추함까지도 담고 있는 또 하나의 생명인 것이다. 스스로 만들어낸 바다의 아름다움에 취해버렸던 나. 어쩌면 바다는 나의 다른 모습일 지도 모른다. 나의 단점을 되돌아보길 거부했고, 앞으로만 나아가려던 어리석은 나의 모습이 바로 내 눈에 비친 바다의 모습이다. 나는 다시 한번 이 시를 되씹어 본다. 이시에서의 바다는 나의 모습이라 되뇌이며 눈을 지그시 감아본다. 나는 항상 밀물과 썰물을 반복하여 살아왔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님의침묵(한용운 저)감상문 10페이지
    1. <님의 침묵> -한용운 님은 갔습니다. 아아, 사랑하는 나의님은 갔습니다. 푸른 산빛 을 깨치고 단풍나무 숲을 향하여 난 작은 길을 걸어서 차마 떨치고 갔습니..
  • [영화감상문] 영화 25시를 보고.. 4페이지
    지금 우리가 평화롭게 살고 있는 이 시간에도 세계의 어딘가에서는 아직도 전쟁이 이뤄지고 있고, 멀리 볼 것 없이 우리나라 또한 전쟁을 쉬고 있을 뿐이지 종식한 것이 아니다. 이쪽에서는 이념과 인종을 초월하여 세계인이 하나 되는..
  • 25시(게오르규) 3페이지
    콘스탄틴 비르질 게오르규(Constantin Virgil Gheorghiu, 1916~ )는 루마니아의 동부, 몰다비아 지방의 작은 산마을에서 태어났다. 당시 루마니아는 5백여 년에 걸친 터키의 지배에서 벗어나 모처럼 독..
  • 사평역에서를 읽고 3페이지
    막차는 좀처럼 오지 않았다 대합실 밖에는 밤새 송이눈이 쌓이고 흰 보라 수수꽃 눈시린 유리창마다 톱밥난로가 지펴지고 있었다 그믐처럼 몇은 졸고 몇은 감기에 쿨럭이고 그리웠던 순간들을 생각하며 나는 한줌의 톱밥을 불..
  • 기형도 <진눈깨비> 감상문 1페이지
    대표작 ‘입 속의 검은 잎’ 으로 잘 알려진 시인 기형도. 그 전에 「대학 시절」 이나 「엄마 걱정」 등 여러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시들을 통해 기형도의 시들을 종종 접해왔지만, 이러한 단편적인 시들을 통해 기형도의 시세계를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