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독후감12선

등록일 2003.03.09 한글 (hwp) | 22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독후감쓰는데 도움이 되시길^^
꼭 평가 부탁드립니다^^
건강하세요

목차

해리포터를 일고...
봉순이 언니를 읽고...
꽃들에게 희망을...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를 읽고...
좀머씨이야기를 읽고...
선학동 나그네를 읽고...
연어를 읽고...
아버지를 일고...
철도원을 읽고...
호밀밭의 파수꾼를 읽고...
삼국지를 읽고...
헬렌켈러를 읽고..

본문내용

"...내가 유비라면 처음부터 백성을 데리고 떠나는 일이 없었을 것이고, 그들이 굳이 따라오더라도 버리고 떠났을 것이다... 유비는 코앞에 닥친 싸움에는 거추장스럽기만한 그들 틈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아직 길 위에서 늑장을 부리고 있다. 그는 백성들의 마음속에서 강릉성을 얻고자 하고 있다. 물론 나도 그와 같은 치세의 원리가 있으며 때로 그것은 내 자신이 믿는 원리보다 더 효과적임을 안다. 어쩌면 시절이 지금과 같지만 않았더라도 나 또한 그 원리를 따랐을는지 모른다. 하지만 지금은 난세다. 어지럽고 들떠 있는 백성들의 마음속에 성 하나를 얻는 것보다는 몇만의 군사를 몰아 땅 위의 성 열 개를 얻는 게 훨씬 쉽다. 이제 나의 철기가 태풍처럼 휘몰아가면 그대가 백성들의 마음속에 쌓고 있는 성은 먼지가 되어 흩어져버릴 것이다. 그런데도 유비, 새삼 그대가 두려워 지는 것은 무슨 까닭인가.."
백성들과 함께 피난을 떠나는 유비의 모습을 보고 조조가 한 말이다. 조조의 생각대로 어쩌면 현실에 필요한 건 조조와 같은 냉철함과 계산적인 면모일지도 모른다. 때문에 중국의 혁명가들이 존경하는 인물이 조조이고 역겹게 생각하는 사람이 유비라 하는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중요한건 백성들의 마음이다. 혁명에 성공하기 위해서, 천하를 재패하기 위해선 백성들의 마음을 얼마나 사로잡는가가 중요하다. 유비는 백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