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정보화사회의문제점

등록일 2003.03.08 훈민정음 (gul)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해커의 침입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를 원천봉쇄 할 수 있다면 다행이나 현실적으로 이들을 완전 차단하기란 불가능에 가깝다. 컴퓨터 통신망 접속권한을 사용자 등급에 따라 강제로 규정해서 해커의 침입을 차단하는 방화벽 기술이나, 해커들이 방화벽을 뚫고 들어왔을 때에 대비하기 위한 침입탐지 기술도 집요한 해커의 침입노력 앞에서는 결국 약점을 드러낼수밖에 없다. 열 사람이 도둑 하나 못 막는다고 정보통신망을 해킹 하거나 바이러스를 만들어 만연시키는 악의적인 이단아들이 스스로 절제하지 않는 한 정보화의 역기능을 완전 퇴치하거나 원천봉쇄 할 수 는 없다는 게 정보사회, 아니 인간사회 자체가 안고 있는 맹점이다. 신문명이 기본적으로 배태하고 있는 역기능을 어떻게, 얼마나 다스리느냐에 정보사회의 미래가 달려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정보사회는 결코 장미빛 환상일 수 없다. 우리의 의지 여하에 따라 낙원과 실낙원으로 바뀌는 변수가 얼마든지 내재돼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일개인의 컴퓨터뿐 아니라 사회기능까지 마비시킬 우려가 있는 컴퓨터범죄를 저지르는 자들은 모든 수단과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발본색원해 중벌로 다스려야 할 것이다. 갈수록 지능화, 다양화하는 정보화 역기능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의 개발과 함께 자라나는 세대의 도덕 재무장 교육에 정성을 쏟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