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속도

등록일 2003.03.0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의 내용에 대해 말하기 전에 겉 표지에 대하여 말하고 싶다. 책의 앞면에 웃고 있는 빌게이츠와 노트북이 있다. 여기서 웃고 있는 빌게이츠는 자신의 기업에 대한 자신의 경영 전략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 그리고 노트북은 앞으로 이 책에서 전개될 내용들을 함축적으로 담고 있다고 본다. 책의 뒷면엔 독자들에게 건네는 질문이 있다. 이것은 독자들에게 먼저 질문은 던지고 독자를 생각하게 함으로써 그 독자들의 생각과 자신의 책에 담겨진 내용을 비교해가며 읽게 하는 것 같다. 또 딱딱하고 유희라는 것이 없는 책에 접근력과 호기심 등을 갖게 해주는 요소인 것 같다. 이렇게 빌게이츠는 책의 표지에도 자신의 경영 철학을 담고 있는 것이다.

처음 이 책을 읽을 때 내가 이 분야를 전공하고 관심 있어 하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 너무 어렵고 지루했다. 하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책의 내용이 쉽게 느껴졌다. 빌게이츠가 이 책을 지필 한 것이 98년도라고 한다. 그리고 이 책을 지필 할 당시 오래 걸리면 10년 안에 이 책의 내용들이 현실로 실현되어 있을 것이라고 했다. 5년이 지난 지금.... 책의 내용들이 이미 현실화 되어있었다. 그래서 읽으면 읽을수록 이미 이루어져있는 일들이라 시시하고 마치 신문의 경영이나 정보에 관한 면을 읽고있는 착각을 일으켰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