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일본 문화 그 섬세함의 뒷면 을 읽고나서

등록일 2003.03.05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보수적이며 옛것에만 고집하던 우리나라는 서로 앞다투며 개방을 꿈꾸어오고 있다. 현대 시대에 다가오면 다가올수록 개방을 꿈꾸는 것이 바로 현실이라 본다. 멀지않은 과거에 일본의 시장을 우리 나라에서 개방을 한 일이 있었다 . 이러한 개방으로 인하여 많은 논란도 적지 않았는데...우리가 겉으로 생각한 일본에 대한 영향은 그다지 크게 느껴지지 않았나 싶었나 하는 느낌이 든다. 생각해보면 폭력적이고 선정적인 일본 문화에 대한 생각은 일본에 대해 아직 수박 겉 핥기 식으로 밖에 느끼지 못한 것이 아니냔 생각이다. 이런 점을 볼 때 아직 일본 문화에 대해 걱정이 많으신 어른들의 조금 걱정스런 맘에 생겨난 맘에서 나온 얘기가 아닌가 싶다.
이 책을 읽으면 더 더욱 느끼게 된 것은 일본은 극히 예민한 감수성을 지녔다는 것을 볼수 있었다는 사실이었다.〈러브레터〉나 <상실의 시대> 와 같은 영화와 문학이 우리의 감수성을 자극하며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이것들은 우리를 매혹시킨 일본 문화는 역사나 사회 등을 다룬 거대하고 심도 있는 문화가 아닌, 오히려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고 그것이 지닌 의미를 섬세하게 표현한 것들이었다.난 그것에 감동받고 또 받았다. "오겡키데스카?"하며 지나간 사랑에 대한 감정을 스스로 정리하며, 스스롬없이 짝사랑하던 남자를 보내주는 장면에서 나는 그 애틋함을 느끼지 않을 수없었다. 러브 레터에서는 그 내용의 짜임새보다도 그 세밀함과 정교한 짜임새에서 러브 레터에서 보이는 매력을 찾아볼 수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