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BOS를 만든 세대들

등록일 2003.03.03 MS 워드 (doc)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얼마 전에 David Brooks라는 사람이 쓴 [BOBOS in Paradise]라는 책을 읽었다. 이 책에서는 1950년대부터 현재에 이르는 미국의 부르주아 사회와 보헤미안 사회가 어떠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또한 이 두 사회가 어떻게 미국사회를 발전 시켜 나아가는지, 어떻게 융합되어 가는지 가르쳐 준다. 이 두 사회가 융합되어진 것이 바로 BOBOS(bourgeois와 bohemian의 준말이라고 함)라고 불리우는 사회이다.
1950년대의 사회는 Boomer 세대일 것이다. 또한 이들은 상당 부분이 미국 사회의 일류 계층을 만들어 갔다. 미국 사회는 이들 계층을 공개적인 방법으로 과시했으며 부러움을 사도록 만들었다. 타임즈 신문에는 일가족이 하버드 대학을 나온 사연을 그들의 사진과 함께 싣는가 하면 하버드 출신끼리 결혼하는 내용으로 전면을 채우는 일도 있었다. 미국 사회는 하버드 동문에 끼는 걸 커다란 영광으로 생각하게 되고 아이비리그와 연계되어 있다는 사실 하나로 미국 사회에 커다란 축이 된다고 믿었다. 또한 이들간의 상호작용은 튼튼한 부르주아 울타리를 만들어갔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