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아프리카로 간 천사들'을 보고..(에이즈 관련)

등록일 2003.03.02 MS 워드 (doc)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기말대신 낸 레포트인데요...A+맞은거예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가난과 기근, 그리고 에이즈 등의 검은 먹구름으로 가득 뒤덮인 아프리카 대륙.
몇 달 전 MBC의 ‘우리시대’라는 프로그램에서 ‘3~4일 굶는 것은 기본이고, 기근과 질병,에이즈의 악순환이 계속 이어지는 남아프리카의 말라위와 잠비아의 삶의 현장을 밀착 취재한 것을 본 적이 있었다. 그리고 SBS에서도, ‘그것이 알고싶다’라는 프로그램에서 “죽음의 땅, 아프리카”라는 제목으로 우간다를 취재한 것을 보았다. 이외에도 뉴스나 신문에서 에이즈라는 이슈가 나오면 아프리카의 참혹한 현장을 어김없이 보여주었었다. 이번에 ‘아프리카로 간 천사들’ 이라는 비디오를 통해 또 한번 아프리카의 비참한 현실을 볼 수 있었다. 잔인하고 끔찍한 모습에 다시 한 번 충격을 받으면서도 그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수녀님들의 헌신적인 사랑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외경심이 들기도 했다.
유엔 보고서에 의하면 지난해 전세계적으로 에이즈 환자가 25% 증가하였다고 한다. 전세계적으로 에이즈의 가장 큰 타격을 받은 곳은 아프리카 사하라사막 이남과 카리브해역 이라고 보고서는 지적했다.
보고서는 특히 보츠와나의 경우 성인 가운데 38.8%가 HIV 감염자이며,잠비아와 짐바브웨에서도 비슷한 수치의 감염자들이 있다고 밝히고 이중 절반 이상은 여성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