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카타콤의순교자

등록일 2003.02.2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 속에는 한 인간의 희생정신과 또 다른 인간의 우정이 담긴 감동적인 내용이 들어있던 것이다.
'카타콤의 순교자' 의 대략적인 줄거리를 살펴보면 그 시작은 로마의 대제일, 원형경기장에서부터 이루어진다. 파타비야에서 온 검사 메사는 범, 사자와 대결하여 쓰러뜨리고 모리타니아에서온 아프리카인과 대결하게 된다. 물들과 경기를 해서 죽였지만 사람과는 싸우지 않겠다고 하고서 그대로 있다가 아프리카인에게 죽음을 당한다. 이를 지켜보고 있던 근위병 마세라스와 루세라스는 크리스천에 대해 "죽음이란 공포를 정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기꺼이 죽는 것마저 할 수 있다" 는 생각하게 되고 후에 마세라스는 이들 크리스천들이 숨어있는 카타콤이라는 지하묘소를 찾도록 명령을 받는다. 어느날 밤중에 마세라스는 카타콤을조사하다가 소년 포리오를 만나게 되고 그의 인도로 카타콤에 들어가게 된다. 마세라스는 평소 철학에 대단한 관심을 가지고 이는 근위병으로 그들과의 대화를 통해 크리스천이 된다. 마세라스는 근위병으로서의 명성, 부귀를 버리고 빈곤, 결핍을 택한 것이다. 마세라스는 철학속에는 혼이 의지하며 휴식할 수 있는 확실한 근거가 없다. 기독교는 신 자신으로부터 사람에게 주신, 신 자신의 죽음으로 거룩히 구별된 진리다 라고 말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