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메모리연구소 설계부문 지원자를 위한 설계 업무 소개

등록일 2003.02.26 MS 워드 (doc) | 3페이지 | 무료

소개글

'메모리 설계'란 어떤 것일가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설계'란 직업을 선택하려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하여 작성해 본 것입니다.

이것이 메모리 설계의 전부다! 라고 말할 수도 없지만, 나름대로 참고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메모리는 아주 광범위하게 사용되는데, 여러분들이 다 아시듯이 어떤 동작을 하던 중에 혹은 장기적으로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그 용도에 따라서 DRAM, SRAM, Pseudo SRAM, Flash, FeRAM등 여러 가지로 나누어 지는데 각각 그 특징이 다르고, 그 특징에 따라서 설계하는 방법도 달라집니다.
DRAM은 1T 1C, 즉 하나의 Transistor와 하나의 Capacitor로 구성된 Cell을 사용하는 메모리로서 주기적으로 Refresh라는 다시 써 주는 동작을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DRAM을 설계하는데, 이 부분에 대해서 주의 깊게 고려하면서 설계를 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DRAM에서도 SDRAM, DDR-SDRAM, DDR-II, Rambus등 여러 가지 종류가 있어 각각에 맞추어서 내부를 설계해 주어야 하고, 메모리의 다른 종류인 SRAM이나 그 외의 메모리들도 각각의 갖고 있는 특징에 맞추어서 설계해야 한다는 것은 동일합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