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 한국현대사

등록일 2003.02.2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 서문에서 “그 동안 한국현대사를 다룬 어떤 책들보다 획기적으로 경쾌해졌다”고 밝힌대로 이 책은 쉽게 쓴 책이면서도 그렇다고 결코 가벼운 책은 아니다. 지금 까지 읽어본 책 중 가장 이해하기 쉬운 책이라고 말을 해도 될 것 같다. 책을 가까이 하지 않는 이른바 N세대를 위해 가벼운 필치로 써내려 갔지만, 기억해야 할 정치, 사회적 국면들은 거의 빼놓지 않았다고 생각된다.
일제치하 35년, 민족분단 55년 길지도 짧지도 않은 세월 우리의 역사는 아름답고 찬란한 역사는 아니다. 우리 민족을 '한의 민족'이라 한다. 지난 100년 가까운 기간동안 살아오면서 우리 스스로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지 못하고, 많은 열강들에 의해 우리 자신의 문제가 결정되어 버림으로써 우리의 역사는 많은 것들이 왜곡되고, 이로 인해 많은 이들이 눈물을 흘려야했다. 우리 나라가 독립을 할 때 마저 눈앞에 보이는 자기들의 욕심을 채우고자 상대방을 헐뜯으며 나라를 망쳐버리는 모습에는 분노조차 느껴왔었다. 그 이유 때문에 서양의 역사와 중국의 역사를 우리 역사보다 더 흥미 있어했는지 모르겠다. 우리의 역사를 이야기할 때는 항상 엄숙하고, 무겁기 그지없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