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감상문] 인체기행 감상문

등록일 2003.02.24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책소개
2. 저자 및 역자 소개
3. 책속으로
4. 서평

본문내용

귀는 듣는 일말고도 몸의 평형을 유지한다
가운뎃귀(중이)에는 고막이 연결된 세 개의 뼈가 있다. 이 세 뼈를 청소골 또는 이소골이라 하는데, 이것은 음압변환기 역할을 하여 소리를 전하는 장치로 음을 50배나 증폭시킨다. 가운뎃귀 아래에는 유스타키오관이 인두(식도의 입구) 쪽 벽과 연결된다. 길이는 약 3.5cm로, 보통 때는 그 끝이 닫혀 있지만 음식을 먹거나 하품을 하면 열린다.

코를 세게 풀때 귀가 멍멍해지는 것은 코의 기압이 이 관을 타고 가운뎃귀를 누르기 때문이고, 기차가 굴로 들어가거나 비행기가 이착륙할 때 귀에서 느껴지는 뻑뻑함도 같은 원리다. 이 때는 하품을 하거나 침을 삼키고 또는 껌을 씹어 관의 끝을 열어주면 안팎의 기압이 평형으로 유지되어 괜찮아진다.

그리고 어린이들은 감기 끝에 중이염에 걸리는 수가 있는데 심한 기침을 할 때 코의 세균이 이 관을 타고 귀로 올라가기 때문이다. 감기 끝에 중이염에 걸린다는 것을 기억해 두면 아이들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서평 ]

눈 코 입서 암 노화까지 우리 몸의 비밀 알기쉽게

나는 권오길 교수를 개인적으로 만나 뵙지 못했다. 어찌 보면 전공도 비슷한 편인데 아직 뵙지 못한 데는 어린 내 죄가 크다.

하지만 나는 선생님의 제자들은 수없이 많이 만났다. 고등학교 시절 생물을 배웠다는 이들로부터 선생님 밑에서 학위를 한 문하생들에 이르기까지 두 손으로 다 꼽기 어려울 지경이다. 그런데 그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내가 생물학자라는 걸 알고는 모두 자기가 권오길 선생님에게서 배웠노라고 자기 소개를 다시 하는 것이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서평] 인체기행 3페이지
    [서평] 인체기행 (권오길 교수와 함께 떠나는 인체탐방) 권오길 저. 지성사 2010년 8월 20일 발행 책은 자기 몸에 무지몽매한 대중을 위하여 알 필요가 있는 기초지식을 재미있게 설명해주고 있다. 이웃집 할아버지가 조곤조곤 설명해주는 식이라 독자 입장에서는 편하다...
  • 권오길 교수님의 인체기행을 읽고 2페이지
    권오길 교수님의 인체기행을 읽고서... 사실 이 책을 읽어보기 전까지 나는 생물학을 전공하면서도 정작 내 몸에는 관심이 없는 편이었다. 인체에 관한 부분이야 수능 공부하면서 접해본 것이 다라 사실 이 책을 읽으면서도 별로 기대하지 않았다. 하지만 책을 읽어내려 가면서 ..
  • [생물학] 인체기행을 읽고 3페이지
    인체 기행을 읽고... ‘인체기행’ 처음 책을 접했을때는 제목만 보고 솔직히 ‘지루할지도 모른다’ 라고 생각했다. (교수님 죄송 합니다.. .^^;) 하지만 점점 읽어갈수록 교수님의 입담 때문에 시종일관 웃음을 잃지 않고 책을 읽을 수 있었다. 인체에 대한 서적은 그 ..
  • 인체기행 독후감 5페이지
    ‘인체기행’을 읽고 인체기행. 책제목을 처음 접하였을 때는 왠지 ‘전문적인 내용에 딱딱한 내용일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내용이란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책을 다 읽고 나면 정말 책 제목그대로 인체를 기행한 느낌이..
  • [독후감] 권오길 교수의 인체기행을 읽고 3페이지
    - 독 후 감 - < ‘인체기행’을 읽고 > 이 책은 한 대학교수님이 지루하기만 할 것 같은 우리 몸 속의 과학을 쉽고 유익하며 거기에 재미있게 살을 붙여서 만드신 책이다. 책의 내용을 말하기 전에, 우선 이 책을 고른 이유를 말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한마디로 나는..
  • 인체기행 을 읽고 독후감 1페이지
    「인체기행」을 읽고 이 책은 우리의 몸을 보여주는 책이다. 우리는 늘 우리의 몸뚱이로 살아가고 있지만, 정작 자신들의 몸에 관해선 무지한 사람이 많다. 나도 물론 그 중의 한명일 수도 있지만 말이다. 어릴 적부터 만화로든 글로든 간에 이런 책은 좀 많이 봐 왔지만, 대..
  • 인체기행 (인간의 탄생부터 노화, 죽음까지...) 2페이지
    인체기행 (인간의 탄생부터 노화, 죽음까지...) 1개의 수정란에서 탄생한 사람은 성장하고 늙고 언젠가는 반드시 죽을 운명에 놓여 있다. 탄생과 죽음은 생물의 기본 단위인 세포에 프로그램 되어 있으며, 그 프로그램은 유전자에 의해 제어되고 있다. 수정은 아주 불가사의한..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서 감상문] 인체기행 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