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감상문] 인체기행 감상문

등록일 2003.02.24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책소개
2. 저자 및 역자 소개
3. 책속으로
4. 서평

본문내용

귀는 듣는 일말고도 몸의 평형을 유지한다
가운뎃귀(중이)에는 고막이 연결된 세 개의 뼈가 있다. 이 세 뼈를 청소골 또는 이소골이라 하는데, 이것은 음압변환기 역할을 하여 소리를 전하는 장치로 음을 50배나 증폭시킨다. 가운뎃귀 아래에는 유스타키오관이 인두(식도의 입구) 쪽 벽과 연결된다. 길이는 약 3.5cm로, 보통 때는 그 끝이 닫혀 있지만 음식을 먹거나 하품을 하면 열린다.

코를 세게 풀때 귀가 멍멍해지는 것은 코의 기압이 이 관을 타고 가운뎃귀를 누르기 때문이고, 기차가 굴로 들어가거나 비행기가 이착륙할 때 귀에서 느껴지는 뻑뻑함도 같은 원리다. 이 때는 하품을 하거나 침을 삼키고 또는 껌을 씹어 관의 끝을 열어주면 안팎의 기압이 평형으로 유지되어 괜찮아진다.

그리고 어린이들은 감기 끝에 중이염에 걸리는 수가 있는데 심한 기침을 할 때 코의 세균이 이 관을 타고 귀로 올라가기 때문이다. 감기 끝에 중이염에 걸린다는 것을 기억해 두면 아이들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 서평 ]

눈 코 입서 암 노화까지 우리 몸의 비밀 알기쉽게

나는 권오길 교수를 개인적으로 만나 뵙지 못했다. 어찌 보면 전공도 비슷한 편인데 아직 뵙지 못한 데는 어린 내 죄가 크다.

하지만 나는 선생님의 제자들은 수없이 많이 만났다. 고등학교 시절 생물을 배웠다는 이들로부터 선생님 밑에서 학위를 한 문하생들에 이르기까지 두 손으로 다 꼽기 어려울 지경이다. 그런데 그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내가 생물학자라는 걸 알고는 모두 자기가 권오길 선생님에게서 배웠노라고 자기 소개를 다시 하는 것이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서평] 인체기행 3 페이지
    책은 자기 몸에 무지몽매한 대중을 위하여 알 필요가 있는 기초지식을 재미있게 설명해주고 있다. 이웃집 할아버지가 조곤조곤 설명해주는 식이라 독자 입장에서는 편하다. 1. 그대로 두어라 저자는 우리가 인체에 대해 ..
  • 인체기행을 읽고 2 페이지
    인체기행. 이 책을 읽기 전에는 『꿈꾸는 달팽이』를 아주 재미있게 읽었기 때문에 이 책 또한 아주 재미있을 것이라는 부푼 기대를 가지고 목차부터 살펴보았습니다. 목차에 쓰여 있는 소제목들은 저의 흥미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습니..
  • [독후감] 권오길 교수의 인체기행을 읽고 3 페이지
    이 책은 한 대학교수님이 지루하기만 할 것 같은 우리 몸 속의 과학을 쉽고 유익하며 거기에 재미있게 살을 붙여서 만드신 책이다. 책의 내용을 말하기 전에, 우선 이 책을 고른 이유를 말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한..
  • [독후감] 인체기행을 읽고 1 페이지
    평소 인체에 관심이 많았던 나는 권장도서 목록에서 '인체기행' 이라는 책 제목을 보고 거리낌 없이 택했다. 단번에 선택한 책이라 다소 경거망동한 점은 있었지만 후회되지는 않는다. 요즘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이 부쩍 많이 늘었다...
  • 인체기행 독후감 5 페이지
    인체기행. 책제목을 처음 접하였을 때는 왠지 ‘전문적인 내용에 딱딱한 내용일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내용이란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책을 다 읽고 나면 정말 책 제목..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