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곡팔경

등록일 2003.02.06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개 요 : 괴산군 송면에서 동북쪽으로 1∼2km에 걸쳐 있다. 조선시대 퇴계 이황이 7송정(현 송면리 송정부락)에 있는 함평 이씨댁을 찾아갔다가 산과 물, 바위, 노송 등이 잘 어우러진 절묘한 경치에 반하여, 9달을 돌아다니며 9곡의 이름을 지어 새겼다 한다. 긴 세월이 지나는 동안 글자는 없어졌지만 절경은 여전하다. 신선이 내려와 노닐던 곳이라는 선유동문을 비롯해 경천벽, 학소암, 연단로, 와룡폭, 난가대,기국암, 구암, 은선암이 9곡을 형성하고 있다. 이중환의 《택리지》에는 화양동계곡과 함께 ‘금강산 남쪽에서는 으뜸가는 산수’라고 적혀 있다.
* 제1곡<선유동문> 선유동문은 백척이 넘는 높은 바위에 새새마다 여러 구멍이 방을 이루고 있다.
* 제2곡<경 천 벽> 절벽의 높이가 수백척이며 바위층이 첩첩을 이루어 하늘의 지붕인 듯 길게 뻗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낸다.
* 제3곡<학 소 암> 기암 절벽이 하늘로 치솟아 그 사이로 소나무가 조밀하게 들어서 있다. 푸른 학이 둥지를 틀었다고 한다.
* 제4곡<연 단 로> 연단로는 위가 평평하고 가운데가 절구처럼패어 있는데, 신선들이 이곳에서 금단을 만들어 먹고 장수하였다고 전한다.
* 제5곡<와 룡 폭> 용이 물을 내뿜는 듯이 쏟아내는 물소리가 벼락치 듯하고 흩어지는 물은 안개를 이루어 장관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