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번역한 The Walt Disney Company and Pixar Inc. 월트디즈니와 픽사 하버드비즈니스 케이스 한글번역본 (HBS 9-709-462)

저작시기 2013.09 |등록일 2013.09.29 | 최종수정일 2014.05.31 어도비 PDF (pdf) | 18페이지 | 가격 7,000원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소개글

월트 디즈니와 픽사 하버드비즈니스케이스(HBS 9-709-462) 2010년 1월15일 개정판을 번역한 신뢰도 높은 전체 한글번역본입니다. (요약본 아님!) 주로 MBA와 경영학의 경영전략 과정에서 사용되는 케이스입니다.

앞뒤 문맥을 고려하지 않고 대충 번역하여 읽으면서 짜증나는 문서들은 케이스 분석에 도움이 안됩니다. 경영학을 전공한 필자가 번역하여 전체 내용의 완성도가 높습니다 ( 별첨 Exhibit은 생략되었습니다.)
가격이 다소 비싸게 느껴지실지도 모르겠으나 전문 번역사이트에 맡기면 1 페이지당 약 15,000원 정도이니 그에 비하면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버드 비즈니스 케이스, Northstar, Reading explorer 등 제가 번역한 수많은 번역자료들의 평가를 확인하시면 자료의 품질을 짐작하실 겁니다. 믿고 구매하셔도 후회없으실 겁니다.

3D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의 새로운 지평을 연 것으로 평가받는 픽사와의 영화 공급계약을 통해 2000년대 중반까지 엄청난 수익을 거뒀던 디즈니가, 시장에서의 높아진 위상에 따라 재계약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픽사와 어떤 조건으로 재계약을 해야 할 지, 아니면 픽사와 결별하고 다른 영화스튜디오와 유통계약을 맺어야 할 지, 아니면 그냥 픽사를 인수해 버릴 지에 대한 고민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디즈니, 픽사, 드림웍스를 비롯해 애니메이션 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경쟁관계를 잘 엿볼 수 있는 사례입니다.
도움 되시기 바라며, 괜찮은 자료라고 생각되시면 구매평가도 부탁드립니다~~~

목차

1. Walt Disney Feature Animation
1) Recent Box Office Performance

2. Movie Economics

3. Pixar Inc.

4. Disney and Pixar’s Relationship

5. Pixar’s Corporate Culture

6. Competition

7. Acquisition?

본문내용

The Walt Disney Company and Pixar Inc.: To Acquire or Not to Acquire?
HBS 9-709-462 (Rev: Jan 15, 2010)

2005년 11월, 월트 디즈니사의 새롭게 임명된 CEO인 로버트 아이거 (Robert Iger)는 회사의 두 번째 컴퓨터 영상합성기술을 (CG, computer-generated) 활용한 영화 <치킨 리틀 (Chicken Little)>의 흥행 결과를 손꼽아 기다렸다. 회사 전체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특히 손으로 그린 애니메이션을 빠르게 대체하고 있는 새로운 CG 기술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사업을 올바른 궤도에 올려놓아야 한다는 것을 그는 잘 알고 있었다. 아직 회사는 최근의 애니메이션 영화 매출의 상당부분을 <토이 스토리 (Toy Story)>와 <니모를 찾아서 (Finding Nemo)>와 같은 작품을 만든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 (Pixar)와의 계약에 의존해왔다. 그리고 전임자 마이클 아이스너 (Michael Eisner)의 재임기간 동안 맺어졌던 공동제작 협약이 다섯 개 영화를 만들기로 한 계약 중 다섯 번째 작품이었던 <Cars>의 개봉을 마지막으로 2006년에 만료될 상황이었다. 불행하게도, 픽사의 CEO인 스티브 잡스 (Steve Jobs)와 아이스너간의 계약 갱신 협상은 개인적 갈등이라는 무성한 소문들 와중에서 2004년 결렬되고 말았다. 아이거는 새로운 임무를 맡게 되자, 두 회사간의 소통의 채널을 다시 열었다. 사실, 그는 디즈니가 소유한 “위기의 주부들 (Desperate Housewives)”과 같은 ABC가 제작한 TV쇼를 애플의 아이튠스 뮤직 스토어를 통해 팔기로 잡스와 타협을 봤다. 아이거는 픽사와의 거래가 가능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거래가 어떤 형태가 될 것인지가 문제였다. 디즈니가 그냥 픽사를 사들이는 것이 가장 합당한 일일까?

참고 자료

없음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제대로 번역한 The Walt Disney Company and Pixar Inc. 월트디즈니와 픽사 하버드비즈니스 케이스 한글번역본 (HBS 9-709-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