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모든 것은 브랜드로 통한다를 읽고

등록일 2003.01.29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이벤트를 공부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광고나 이벤트에 관련된 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내는 숙제를 위해 작성된 글입니다.부족하나마 도움이 되신다면 좋겠습니다.

목차

제1부 미국 기업, 브랜드의 전쟁
제2부 팝 문화에 숨어있는 브랜드 코드
제3부 브랜드로 미국을 읽다

본문내용

미국이라는 브랜드를 지탱하고 인도하는 세 가지 대표적인 요소로 민주주의에 기반한 '정부', 자본주의 자유 경쟁 체제의 '기업', 도덕적 보루와 잣대·심판관으로서 '종교'를 얘기한다. 하지만 월남전과 워터게이트로 인해 싹튼 정부에 대한 불신, 아메리칸 드림이라는 무지개 뒤의 온갖 부정, 사제와 목사들의 성추행 사건 등으로 미국이라는 브랜드가 위기를 맞고 있다. 제 3부는 '9·11테러'와 '엔론(Enron) 사태'가 미친 미국 경제와 사회, 그것을 이용하는 공화당과 부시, 뉴욕과 워싱턴의 캠페인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브랜드 마케팅, 뉴욕의 서점과 라스베가스의 Brand shop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부시정권은 '집권 초기 프리미엄'의 혜택도 받지 못하고 오히려 경기침체라는 커다란 문제에 고심해야 했다. 거기다가 부시의 말실수와 지나치게 긴 휴가, 자녀의 음주문제 등으로 언론의 집중포화를 받아야 했다. 그런데 9·11테러가 이런 부정적 이미지들을 단숨에 긍정적으로 바꾸는 기적과 같은 결과를 가져왔다. 언론은 자연스럽게 대통령을 지지하는 쪽으로만 보도하기 시작했고, 그의 부정적인 이미지들, 예를 들면 어눌함과 밋밋한 표정이 신중함과 단호함이란 이미지로 대체되고, 길게는 레이건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핵심 참모진 인물들의 노쇠한 이미지가 '역전의 노장', 풍부한 경험으로 신뢰할 수 있는 진용이란 평가로 바뀌었다. 바꿀 수 없는 것을 바꾸려 하면 그 이미지를 더욱 강력하게 불러일으키는 역작용을 일으키기 십상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