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전족

등록일 2003.01.25 | 최종수정일 2016.11.22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중국 야화속의 전족

어른들의 말씀을 들어보면 우리나라의 화교 중에 옛날에는 전족을 한 사람이 꽤 있었던 모양이다.
전족의 악습이 완전히 사라지게 된 것은 지금부터 불과 60년 전의 일이다. 따라서, 현재 나이 70세 이상의 중국 여자라면 혹 전족을 했을 가능성도 있는것이다.

전족이 발생한 원인은 남자의 성적 유의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여성이 자신의 신체 부위 중에서 수치심을 느끼는 부분은 몇 군데가 있는데
어느 부분이냐 하는 것은 민족에 따라 다르다고 한다. 이를테면 여자가 갑자기 나신이 되었을 때 아랍여인들은 얼굴을 가리고, 서양여인들은 가슴을, 일본여인은 둔부를 뉴기니아 여인들은 대퇴부를, 사모아 여인들은 대퇴부를 각각 가린다고 한다. 나라마다 각기 이러한 특징이 나타나는 것이다. 이러한 반면에 중국 여인들은 발을 가린다. 그런데 공통점을 여인이 수치를 느끼는 부분이 곧, 남성들로서는 성적인 매력을 느끼는 부분이라는 것이다.
옛날 중국에서 여인이 맨발로 남자를 맞이한다는 것을 곳 몸을 허락하는 의미로 통했다.
이처럼 중국의 여인에게 발은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인식되어 있었다고 한다.
중국에서 미인의 조건은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한나라 성제의 비였던 조비연 처럼 날씬한 스타일과 또 하나는 당나라 현종의 비였던 양귀비와 같은 풍만한 스타일이 그것이다. 그러나 그 어느 경우에도 발만은 작아야 했다. 특이하게도 중국에서는 여자란 발을 최대한 작게 해야 성적인 매력을 풍긴다고 봤던 것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