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섭 전시관을 다녀와서

등록일 2003.01.18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중섭, 한국 미술을 말할 때 결코 뺄 수 없는 한국 미술사의 한 획을 그은 인물. 한국전쟁당시 서귀포로 피난을 오고 비록 오랜 기간 머무르지는 않았지만 그의 작품에서 서귀포는 커다란 소재의 창고이자 작품활동의 기지였던 것 같았다. 서귀포 중심지에서 부두로 가다보면 이중섭을 기리는 이중섭 거리가 펼쳐진다. 그곳에 그의 생가와 그를 기리는 전시관이 개관하여 그곳을 다녀왔다. 그의 그림에도 많은 영감을 주었던 그의 생가의 모습은 그 자체만으로도 하나의 예술 작품이었다. 섶섬이 눈앞에 보이고 저 넓은 태평양을 향하는 서귀포부두의 활기, 병풍처럼 우뚝 솟은 한라산이 정말이지 한 폭의 풍경화처럼 다가왔다. 전시관에 들어가서 그의 그림들을 보고 있다보니 왜 서귀포에서 그를 기리는지 알 것 같았다. 그의 그림들을 보고 느낀 점은 대체로 그림들이 소박하고 서정적이라는 점이다. 삶의 냄새와 그 시대의 아픔까지 그는 그림으로써 대변하는 것 같았다. 물론 빼놓을 수 없는 부인에 대한 사랑도 포함해서 말이다. 담배를 싸고 있는 은박지를 얇게 펴서 그 위에다 그림을 그리고 합판이든지 종이든지 재료의 구애 없이 자신의 느낌을 있는 그대로 표현 한 것 같았다. 전시실에 들어갔을 때 가장 먼저 내 눈에 들어 왔던 그림은 바로 '섶섬이 보이는 서귀포 풍경'이었다. 그의 집 앞 풍경을 그린 것 같은 그 그림은 왠지 평온해 보였고 전쟁의 아픔이 느껴지지 않는 크지만 소박한 느낌을 주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이중섭 생애와 시대별 작품 13페이지
    대향(大鄕, 혹은 소탑(小塔)) 이중섭은 1916년 4월 10일 평안남도 평원군 조운면 송천리에서 면의 부농인 이창희의 3남매 중 막내로 태어났다. 평원군 일대는 옛 고구려와 낙랑의 영토로 고구려의 고분과 유적인 많이 분포되어..
  • 대향 이중섭 15페이지
    이중섭 호는 대향 1916년 4월 10일 평안남도 평원군 송천리에서 이희주와 안악 이씨 사이 에서 부농의 집안의 막내로 태어남 1923년 5세 아버지 사망 1925년 마을 서당에 다니다가 평양 외가로..
  • 이중섭의 생애, 이중섭의 구도 특이성, 이중섭의 창작 기법과 분위기, 이중섭의 작품 소개,.. 5페이지
    Ⅰ. 이중섭의 생애 이중섭은 1916년 4월 10일 평안남도 평원군에서 출생하였다. 그는 대지주 집안의 막내로 태어나 부유한 환경에서 자랐다. 하지만 그가 5살 일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지만 집안은 기울지 않았다. 이중섭은 이..
  • 이중섭 생애에 걸친 작품 분석 및 감상, 평가 레포트(이중섭의 생애, 이중섭의 창작 기법과.. 37페이지
    이중섭은 예술과 삶을 분리하는 것을 매우 싫어했던 화가였고, 그것은 곧 이중섭의 예술과 그의 삶이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는 말이 된다. 그의 절친한 친구이자 시인이었던 구상은 “중섭처럼 그림과 인간, 예술과 진실이 일치..
  • [서양화] 이중섭에 대한 나의 생각 2페이지
    이중섭의 작품에서 가장 특징적으로 나타난 강인한 선조는 이미지를 상징하듯 종이 위에 연필로 강하게 그어 나간 운필에서도 느낄 수 있거니와 유화 작품에서 끝이 뭉툭한 붓으로 휘휘 저어나간 듯한 속도의 운필에서도 이를 발견할 수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이중섭 전시관을 다녀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