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론] 공포영화비교

등록일 2003.01.1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영화론시간에 쓴 레포트로 두편의 영화화 관련 책을 비교하며쓴 것입니다. 교양과목으로 100명이 넘는 수업이었기 때문에 짧게 쓰길원하셔서 제 감상과 주요내용 그리고 영화사에나오는 것들을 짧게 축약해서 썼습니다. 텍사스 살인마는 수업시간에 일일이 적어가며 감상했고 오멘은 비디오샵에 없어 따로 비디오를 2000원주고 사서 감상했죠^^ 대학 4학년때 쓴 것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서론부분 : 흔히 공포영화는 여럿이 보아야 제맛이라고 한다. 혼자 보았을 때 그냥 넘겼던 장면도 여럿이 보게되면 여러 가지 반응들에 더 공포스럽게 느껴지곤 하기 때문이다. 두편의 영화중 텍사스살인마는 수업을 듣는 100여명이 넘는 학생과 보았고 오멘은 집에서 혼자 보았다. 어느 쪽이 더 공포스러웠는지를 판단한다는 것이 우스울 수도 있겠지만 나는 텍사스 살인마 쪽을 훨씬더 공포스럽게 보았다.

본론부분 : 이 두 영화 모두 1970년대 작품이다. 미국에서 공포영화가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던 시기가 바로 1970년대이다. 이때의 시대적 상황은 미국이 배트남전 패배로 인해 경제 공황이 나타났을 때다. 이 당시 보수주의 의식이 나타난 영화들이 등장했는데 오멘이 이런 예다. 오멘에서는 보수주의가 보여진다.

결론부분 : 이 두 가지 영화를 보면서 같은 공포영화이지만 여러 가지 상반되거나 다른 면들을 위와 같이 찾아 볼 수 있었다. 비교하면서 영화를 보다 보니 훨씬더 흥미 있었으며 한 장면 한 장면 지나치지 않고 꼼꼼히 볼 수 있었다. 서적과 인터넷상에 올라와 있는 두영화에 대한 자료를 살펴보면서 영화에서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도 알 수 있게 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