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사문] 진주성 답사

등록일 2003.01.1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10월 3일 친구들과 진주성에 가기로 약속을 하고 아침 일찍 일어났어야 함에 불구하고 또 늦잠을 자고 말았다. 서둘러 바삐 시외주차장으로 가니 딴 얘들이 먼저와 기다리고 있었다. 출발이 늦어져서 걱정을 했으나 진주로 가는 버스가 많아 금방 버스에 탑승할 수 있었다. 그렇게 우리들은 버스를 타고 진주성에 가기 위한 첫발을 내딪였다. 처음에는 버스안에서 친구들과 얘기도 나누었으나 모두들 피곤했는지 조금 후 잠을 자거나 명상에 잠겼다. 그리고 매번 느끼는 거지만 고속도로 한켠으로 스쳐 지나가는 우리 동네가 가슴 뭉클하게 느껴지는 것은 왜 그럴까.....? 진주의 버스터미널에 도착한 우리들은 우선 아침을 먹지 않은 친구들이 많은 관계로 간단한 요기거리를 찾아 진주성으로 가는 길의 음식점을 찾았지만 마땅한 곳이 없어 편의점에 가 컵라면을 사먹었다. 아침부터 라면을 먹으려니까 속이 따가웠다. 진주성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남강을 한번 감상했다. 물은 별로 깨끗하게 보이지 않았지만 그 위로 노니는 오리배는 입가에 살짝 웃음기가 맴돌게 해줬다. 그리고 개천예술제로 사람들이 아주 많아 뭔가 어수선한 분위기였다. 입장료를 내고 성문 안으로 들어서니 왜 그렇게 가슴이 떨리던지..... 제일 먼저 눈에 뜨는 것은 정면의 촉석루 사이에 놓여있는 큰 고목이었다. 유적지에는 흔히 있는 큰 나무였지만 신령한 기운이 느껴졌다. 먼저 우리는 촉석루에 먼저 들어갔다. 촉석루(矗石樓)라는 이름은 남강의 바위가 솟아 있는 모습을 따서 붙인 이름이라고도 하며, 촉석산에서 돌을 캐다 누각을 지었으므로 이름지어졌다고도 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진주성 답사 보고서.................!! 10 페이지
    ◉ 진주성 답사 선정이유 처음 교수님께서 답사(踏査)과제를 내 주셨을 때 조금은 의아해 하며 놀라워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답사를 간다는 것이 어떻게 보면 조금은 쉬울 듯 하면서도 마음만큼 답사가 그렇게만 쉽지 않다는 것을..
  • [기행문] 진주성을 다녀와서 2 페이지
    박물관을 나서면서 진주성 내의 여러 곳을 둘러 보았는데 지금은 가족들이 주말의 여가를 보내기 위해 찾아오고 아이들이 잔디밭을 뛰놀고 있는 모습과는 대조적으로 성 외곽쪽에는 여러 대의 대포가 놓여있었다. 지금은 이렇게 한가롭고 ..
  • [유적답사기] 진주성을다녀와서... 16 페이지
    부산/경남에 위치한 문화유적 답사장소로 어디가 좋을까를 고민하던 차에 진주공군교육사령부에서 복무중인 동생에게 안부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그때 불현듯 제 머릿속을 스치고 지나간 생각이 “아~진주...진주가 있었지!”였습니다.‘진..
  • [역사]진주성 답사 5 페이지
    남강을 남쪽으로 끼고 있는 이 성을 촉석성 혹은 진양성이라 부른다고 한다. 임진왜란 때의 진주성 전투는 행주산성전투∙한산도대첩과 함께 임진왜란 3대 대첩의 하나로 평가되고 있다고 한다. 성의 축조연대를 확실하게 알기에는 힘들다..
  • 북촌한옥마을 답사기 9 페이지
    Ⅰ. 서 론 북촌의 한옥은 한옥을 대량으로 건설해야 하기 때문에 목재소에서 공급되는 표준화된 목재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였고, 전체적으로 전통한옥의 특성을 유지하고 있으면서 새로운 조건에 적응하며 새로운 도시주택유형으로 정착되었..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