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하에서 천산까지

등록일 2003.01.16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감상문입니다.

목차

■서평에 들어가기 전에
■ 서평
■느낀 점

본문내용

황하에선 천산까지는 저자 역시 밝혔듯이 기행문 형식을 빌린 역사서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대부분의 중국 소수민족들에 대한 역사는 대부분 중국의 입장이나 서구의 눈에 비친 모습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저자는 직접 중국의 소수민족들인 티베트족, 회족, 몽골족, 위구르족들이 살고 있는 도시를 답사하고, 여러 곳에서 얻은 자료들을 토대로 하여 그들의 입장에서 역사를 다시 재조명해 보려 한 것이다.
이 책은 자칫 어려워 질 수 도 있었겠지만 저자가 글을 마치면서도 이야기했지만 저자는 이 책을 보통의 역사책처럼 딱딱하고 어렵기보다는 대도록 이면 인간의 삶이 묻어나는 쉬운 책이 되게하기 위해 수많은 현장답사 체험을 바탕으로 기행에세이 형식을 빌어 쉽고 흥미 있게 써나간 것 같다. 그러나 그렇다해도 내가 워낙 역사를 거시적으로 볼 줄아는 시각도 없고 국사 건, 중국사 건 역사에는 거의 문외한이다 보니 적지 않게 나오는 사람들의 이름과 지명, 그리고 연도들을 큰 시각을 가지고 이해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다. 1장부터 4장을 쭉 읽다보면 중복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더 쉽지 않았느냐고 물을 수 도 있겠지만 적어도 나는 그것 때문에 더 혼란스러워져서 읽던 중간에 얼마나 많이 앞 페이지들을 다시 들쳐보아야 했는지 모른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