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 국악감상문

등록일 2003.01.1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평소에 국악에 대해 관심이 없었다. 이것이 한국인으로서 정말 부끄러운 일이지만 그리고 교사가 될 사람으로서 나중에 내가 가르칠 아이들에게 죄스러운 마음이 들지만 이것이 국악에 대한 나의 자아상이 아닐까 생각된다. 나는 평소에 학생회관 3층에서 제일 많은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항상 학생회관 2층에서 우리학교 풍물동아리의 연습소리가 들린다.(지금도 열심히 연습을 하고 있네요...^^) 그 소리가 내 귀에는 어찌나 시끄럽게만 들리는지... 내가 너무 우리 것에 관심이 없고 몰라서 그런 것일까?
'초등학교 때부터 서양음악 중심의 교육을 받은 탓이 아닐까?' 이런 나의 자기합리화(사실은 자기 핑계지만...)를 해보며 KBS 국악한마당을 감상했다.
처음작품은 고 최승희 선생님의 제자 제중동포 서인숙씨의 무용 '환희'라는 작품이었다. '환희'는 한국무용의 선구자인 최승희 선생님의 원작으로 최승희 선생님에게서 딸 안성희를 거쳐 당시 북한 최고의 무용가로 알려진 홍정화에게 전수된 춤이라고 한다. 이 작품은 역동적인 춤사위가 인상적인 작품이었다. 음악을 그냥 흘려들으면 국악이라고 느끼기가 조금힘들 것 같이 느껴지는 아주 경쾌하고 빠른 곡이었다.

참고 자료

국악 감상문인데....
실제로 제가 보고,,,느낀 것을 적은 것입니다...
님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첨가한다면...
좋은 레포트가 되리라고 봅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국립국악원_공연감상문 2 페이지
    <국립국악원 공연 감상문> 국립국악원에서 G20서울 정상회의를 기념하여 특별공연을 마련했다. 우리나라를 찾은 기업인과 외신기자들을 초청하여 우리나라의 문화 유산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 것이었다. 한국음악의 이..
  • [A+자료] 국악의 이해 레포트 - 저녁노을에 비친 달그림자를 보고.. 대구시립국악단 제.. 4 페이지
    국악의 이해 레포트 - 저녁노을에 비친 달그림자를 보고 초가을, 아니 늦여름이라고 해도 좋을 9월 초의 선선한 날씨에 대구시립 국악단의 ‘저녁노을에 비친 달그림자’ 공연을 보러 대구문화예술회관으로 향했다. 평소 대구문화..
  • 국악중 수제천에 대한 감상문 3 페이지
    바쁘게 하루하루가 지나가고, 바쁜 월요일 아침,, 매일 오후나 저녁에 수제천을 들어서 이번에는 아침에 수제천을 들어보자 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래서 아침에 수제천을 들어야 겠다는 생각은 했지만 워낙 바빠 듣지 못하고, 오늘도..
  • 영화 도리화가 감상문 2 페이지
    저는 사실 영화를 즐겨보진 않습니다. 만들어낸 이야기를 각색해서 영상으로 제작한 것을 즐기지 않기 때문인데 <도리화가>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서 일단 관심이 갔던 영화입니다. 제가 원래 판소리를 좋아하고, 판소리 영화인..
  • [국악감상문] 산조를 듣고... 10 페이지
    세번째 공연으로 4월 17일날 국립국악원 우면당에서 개원 50주년 기념 공연인 우리시대 예인의 무대 우리 삶의 희로애락, 산조 를 보았다. 학생증이 없던 나는 공연을 볼때마다 재학증명서를 떼어가서 사천원을 할인 받아야하는 불..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