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여대학생들의 성형수술에 대한 생각 분석

등록일 2003.01.14 한글 (hwp) | 1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I. 서론
1. 조사의 목적과 배경
2. 조사대상
3. 조사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성형수술의 역사
2. 성형수술의 현재적 의미
Ⅲ. 결과 분석
<교차분석 결과>
IV. 요약 및 결론
<설문지>

본문내용

I. 서론

1. 조사의 목적과 배경
최근 들어 성형수술에 대한 우리 사회의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런 여성들의 적극적인 외모 가꾸기 현상이 크게 유행하면서 우리나라 13~43세 여성의 68%가 '용모가 인생의 성패에 크게 작용한다' 고 생각하고 있다고 지난 8월 11일 제일기획이 자체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조사에서 특히 대학생과 직장인 응답자의 80%가 이 질문에 '그렇다'고 응답했다. 또한 응답자의 78%가 '외모를 가꾸는 것은 멋이 아니라 필수'라고 말했으며, 70%는 상대방의 피부와 몸매를 보면 생활수준을 짐작할 수 있다고 응답했다. 상당수 여성은 외모에 신경을 쓰고 외출하면 타인이 더 친절하게 대한다(69%)고 생각하며, 같은 또래 여자를 만나면 외모부터 비교한다는 응답자(56%)도 절반을 넘어섰다. 또한 얼굴이 예쁜 여자보다 몸매 좋은 여자가 더 부럽다고 응답한 사람이 72%에 달해 최근 살빼기, 체형보정 산업 등이 각광받고 있는 이유를 입증했다.
본 조사의 목적은 이 조사결과에 관심을 갖고, 최근 유행처럼 늘어나고 있는 성형수술에 대한 여대생들의 의식과 태도가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대해 살펴보는 데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