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피고지고 피고지고’를 보고 나서.....

등록일 2003.01.08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피고지고'공연을 보고 나서 쓴 감상문입니다. 물론 원작과 연극과 비교도 해놓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목차

▣ 작가소개
▣ 원작 연구
▣ 작품감상
‘피고지고 피고지고’를 보고 나서.....

본문내용

▣ 작가소개
이만희 (1954 ∼ )
이만희는 충남 대전 출생으로 동국대 인도철학과를 졸업하였고, 1979년 동아일보 장막극 공모에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미이라 속의 시체들」이 입선되어 극작가로 데뷔하였다. 1989년 「문디」를 발표, 공연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고 1990년 「그것은 목탁구멍 속의 작은 어둠이었습니다」로 삼성문예상, 서울연극제 희곡상 및 백상예술대상 희곡상(1991)을 수상하였다. 그는 「불 좀 꺼주세요」, 「돼지와 오토바이」등 장기흥행작으로 우리 연극계의 드문 흥행작가로도 정평이 나 있는데, 평론가들은 그 이유에 대하여 작품의 감각적 대중성과 소재와 주제의 특이성을 들기도 한다. 「문디」의 등장인물들은 나환자이며, 「그것은 목탁구멍 속의 작은 어둠이었습니다」에서는 스님들의 생활을 그린 독특한 소재와 주인공의 그림자인 망령의 등장을 통한 내면적 갈등의 표현이 이색적이다. 「불 좀 꺼주세요」에서도 분신들을 등장시켜 적나라한 내면의 욕망이나 목소리를 대비적으로 그리며, 다양한 배역들의 변신 연기가 극적 재미를 높인다. 「돌아서서 떠나라」에서는 깡패 보스와 여의사의 사랑을, 「피고지고 피고지고」는 세 노인의 도굴과 인생과 우주에 대한 통찰을 그리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