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멕시코의 음식문화

등록일 2003.01.07 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들어가며
2. 멕시코의 역사와 음식
3. 멕시코 음식의 특징
4. 대표적인 음식
5. 지역별 음식의 특징
6. 나가며

본문내용

중미 지역에 위치한 멕시코는 예전에는 오랜 고대 문명의 도시였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우리가 요즘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옥수수,감자,토마토 같은 음식의 발상지었다고 전해지는 나라이기도 하다.
이러한 음식들이 당시 정복 국가였던 스페인을 통해서 좀더 개량되고 식용 가능하게 되어서 소개되었던 것이다. 그래서 인지 멕시코 음식도 세계적으로 열손가락에 들만큼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예를 들면 멕시코식 옥수수 빈대떡인 또띠아(tortilla)를 빼놓을 수 없다. 이 또띠아는 프랑스의 크레페,터키의 케밥처럼 밀가루나 전분을 이용해서 싸먹는 요리인데 멕시코에는 이를 이용한 요리가 아주 많이 있다.
뜨거운 사막과 선인장, 챙 넓은 모자, 멕시코와 함께 떠오르는 것들이다. 여기에 축제와 음악 그리고 요리가 더해지면 멕시코의 색채는 더욱 풍부해진다.
멕시코 요리의 3대 재료는 옥수수와 콩, 수십가지의 고추이다. 옥수수·감자·고구마·고추·토마토 등 세계인의 음식 문화에 많은 영향을 끼친 음식 재료들이 멕시코를 비롯한 중남미 대룩에서 비록된 것을 보면 이러한 재료들을 이용한 멕시코의 음식문화가 어느 정도이지 아마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