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학의 이해] '인체의 신비전' 방문기

등록일 2003.01.0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A+ 자료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뭐? 시체를 전시한다고?"
처음 친구로부터 국립 서울과학관 특별전시장에서 개최한다는 '인체의 신비전'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을때 난 소름이 끼쳐 진저리쳤다. 죽은 사람이야 그냥 땅에 묻으면 될 것을.. 정 사정이 안되면 태워버리던지.. 영화 '양들의 침묵'에 나오는 한니발인가. 왜 시체를 가지고 장난을 친단 말인가. 또, 그걸 돈주고 보러 가는 이들은 대체 뭔가. 생각하기조차 싫어 머리 속에서 지워버린 그 끔찍한 전시회에 대한 이야기를 난 '미학의 이해' 시간에 교수님으로부터 다시 듣게 되었다. 하지만, 이번엔 좀 달랐다. 우리 인체의 아름다움을 넘어서 경건함까지 느끼고 오셨다는 교수님의 말씀은 나에게 '인체의 신비전'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시키기에 충분함 그 이상이었다.
11월 9일. 날씨는 유난히도 을씨년스러웠다. 꾸물꾸물한 하늘아래 우수수 떨어져 뒹구는 낙엽위로 첫눈이 내리던 그 날은 낭만스럽다기보단 호러물 촬영을 막끝낸 영화세트장과 같았다. 그런데, 문제는 바로 그날이 내가 친구와 '인체의 신비전'을 보러가기로 한 날이었다는 것이다. "야! 우리 꼭 그믐날 시체묻으러 공동묘지가는 것 같지 않냐? 어째 으시시한걸?"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인체의 신비 감상문 2페이지
    “나이가 드는 것은 갑작스러운 일이 아니다. 그것은 정진적인 생물학적 과정이다. 탄생에서 시작되어 인생이라는 냉혹한 과정을 거쳐 죽음으로 끝이 난다.“ -인체의 신비전 中- 2002년 역대 최다 관람객을 동원하여 ..
  • 인체신비전 관람후기 3페이지
    월드컵으로 한반도가 후끈 달아올랐던 작년 6월에 나는 국립 서울과학관에서 열렸던 인체의 신비-한국 순회전을 다녀왔다. 각종 언론매체에서 경이로움과 찬사가 끊이지 않았던 이 특별한 전시회는 1996년부터 일본, 독일, 스위스 ..
  • [감상문] 인체의 신비전을 다녀와서... 3페이지
    올해 1월에 인체의 신비 서울 순회전을 다녀왔다. 우선 인체의 신비전이 어떠한 것인지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군터 폰 하겐스(gunther von hagens)박사가 만든 200여 점의 인체 표본을 전시하는 전시회이다. 이 전시회..
  • 인체의신비 7페이지
    들어선 순간 넓은 전시회장 안의 많은 사람들과 그 전시회장 안을 가득채운 너무나 사실적인 인체 표본들에 의해 놀란 가슴을 진정시켜야 했다. 생전에는 나와 같이 숨쉬던 사람들이 이렇게 이곳에서 표본이 되어 있다는 사실에 참으로 ..
  • [감상문] 인체의신비전을 보고 2페이지
    superficial part에 있는 피부, fascia, 근육 등을 걷어내 더 안쪽에 있는 근육은 어떻게 자리잡고 있고, 어떻게 수축하는 지 보여준 것은 CIBA 책에서 평면적으로 봤을 때와는 사뭇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그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미학의 이해] '인체의 신비전' 방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