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케스의 백년간의 고독

등록일 2002.12.31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내용정리와 감상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형집행을 하는 아우렐리아노 부엔디아 대령이 첫 페이지에 나오는데, 이 소설은 재미도 있었지만, 내용이 헷갈릴 정도로 복잡하게 얽혀있다. 같은 이름이 계속 나왔기 때문이다. 이 책은 부엔디아 가문의 한 세기를 매우 섬세하게 그려놓았다. 17~18c의 모델이 되는 '마꼰도'에 호세 아르까디오 부엔디아와 그의 부인 우르술라, 그리고 그를 따르는 여러 친구들과 정착하게 된다. 호세 아르까디오 부엔디아와 우르술라는 본래 사촌간이다. 당시, 근친혼이 제약받지 않았기 때문에 유전적 질병을 가진 아이가 태어날까봐 아이를 갖기 두려워 하던중, 호세 아르까디오 부엔디아가 자신을 성불구라고 놀리던 친구 쁘루덴시오 아길라르를 죽이고 떠난 것이다. 당시에도 근친혼으로 인한 유전적 질병을 문제시 하고 있었는데, 여기서는 '돼지꼬리'로 동일시된다. 돼지꼬리를 달고 태어난 아이는 근친혼으로 이한 결과라고 인식하고 자신의 자손들에게는 '근친혼'으 절대 금기시 하게 한다. 호세 아르까디오 부엔디아와 우르술라 사이에서 호세 아르까디오, 아우렐리아노 부엔디아의 두 형제와 아마란따 라는 딸이 태어난다. 아이들이 어릴 때 새 식구가 된 '레베까'는 다른 지방에서 온 먼 사촌이란다. 레베까는 석고, 흙 등을 먹는 기이한 버릇이 있었는데 결코 고치지 못하고 만다. 그 병과 더불어 불면증이라는 전염병을 가지고 왔다. 마꼰도 전체가 전염병으로 인해 바보가 되었을 때 호세 아르까디오 부엔디아가 마꼰도에 처음 왔을 때부터 신세계의 문명을 전해주고 여러 연구를 하게 해주었던 집시 멜키아데스가 돌아와 그들을 치유해준다. 이 사건을 계기로 멜키아데스는 부엔디아 가문의 귀빈으로 영원히 남게 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A+ 레포트] 독서감상문 - 백년 동안의 고독(책 소개 / 저자 소개 / 감상문 등) 5페이지
    책 개요 및 소개 『백년 동안의 고독』은 마을에서 도시로 팽창하다가 신기루처럼 사라져 간 `마콘도`를 무대로 부엔디아 일족의 역사와 기이한 사건들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기술하고 있다. 작가는 자유분방한 상상력으로 등장인물들을..
  • 백년의 고독 서평 및 마술적 사실주의에 대한 고찰 5페이지
    “백년의 고독”은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께스가 1965년에서 1967년까지 2년간 집필한 끝에 아르헨티나에서 처음으로 발간된 책이다. 이 책은 “소설의 종말에 대하여 말하는 것은 서구 작가들의 기우에 지나지 않는다. 동유럽이나..
  • [문학]백년의 고독 3페이지
    부엔디아 집안의 가계도를 아무리 봐도 우리나라와는 다른 문화적 차이 때문에 전혀 이해가 가질 않았는데 이 책 속의 또 다른 세계에 적응을 한다고 해야 할까 그 세계만이 가지고 있는 문화에 속해야 가계도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
  • [스페인문학] '백년동안의 고독'을 읽고~A+ 6페이지
    Ⅰ. 들어가며 아르헨티나의 대 소설가 훌리오 꼬르따사르는 ‘하나의 혁명적인 작가의 임무란 무엇보다 먼저 그가 작가로서 혁명적이어야 된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이것은 아무리 정치나 사회․경제적인 입장에서 볼 때 중요한..
  • [라틴문학]백년의 고독 4페이지
    - 한권의 책에서 재미를 느끼고, 고독을 얻다.. 제목이 참 좋다. [백년의 고독] 책을 읽기 전에 제목에 대해서 생각을 했었는데, 책 표지를 가만히 들여다보고 있자니 어쩐지 한번도 절실하게 느껴보지 못했던 고독이 저 건너..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