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테의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읽고

등록일 2002.12.30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줄거리와 작품평, 괴테 작가 연보.. 독후감에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목차

괴테의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에 관하여...
##요한 볼프강 괴테(Johann Wolfgang Goethe) 연보##

본문내용

요한 볼프강 괴테의 "젋은 베르테르의 슬픔"은 편지형식으로 되어있는 서간체 소설이다. 이 작품은 1774년 가을, 괴테가 25세의 혈기 왕성한 청년 시절일 때, 단 14일만에 완성된 것으로서 괴테의 천재성을 새삼 느끼게 한다. 작품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청년 베르테르는 인생공부(작품 속에서 "인간수업")를 하기 위해서 여행을 떠나 어느 마을에 머무는 동안 우연스럽게 무도회장으로 향하다가 로테를 만나게 된다. 베르테르는 로테에게 첫눈에 반한다. 그는 무도회장에서 로테와 황홀한 시간을 보내게 된다. 그러던 중 그녀에게 알베르트라는 약혼자가 있음을 알게 되는데 알베르트는 훌륭한 인품과 성실성, 건전한 실제성을 지닌 근면한 생활인이다. 반면 베르테르는 예술가적 기질을 지녔다.
베르테르는 그 마을에서 풍경 스케치라든지 책을 읽는 시간을 제외하면 한결처럼 로테의 집을 방문하던지 로테와 동행해서 그녀의 아버지 집 같은 곳을 다니는 것을 반복하는 생활을 한다. 그러던중 몇 가지 사건이 생기는데, 마을의 과부집 하인이 여주인을 사랑하다가 이 일이 발각되어서 집에서 쫒겨나게 된다. 그는 자신의 뒤를 이어 들어온 하인을 죽이고 사람들에게 붙잡히게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