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프로페셔널의 조건』-드러커·지식사회·프로페셔널 그리고 나

등록일 2002.12.29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2,700원

소개글

두껍고 비싼『프로페셔널의 조건』책을 사서 독후감을 쓰실 건가요. 힘드시고 돈도 많이 드시겠네요.
이 자료를 참조해보세요. 그리 많지 않은 분량으로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책을 읽지 않아도 전체를 파악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옆에 두고 계신다면 "독후감"걱정은 안하셔도 될 듯..

목차

Ⅰ. 들어가기
Ⅱ. 피터 드러커가 말하는 새로운 사회
Ⅲ. 지식사회 - 지식근로자
Ⅳ. 프로페셔널이 되기 위한 자격
Ⅴ. 프로페셔널이 알아야할 기초 덕목
Ⅵ. 자기실현을 향한 도전
Ⅶ. 맺으며

본문내용

피터 드러커는 『프로페셔널의 조건』에서 유난히 “지식”이라는 단어를 강조하고 있다. 다가올 사회에서는 “지식”이 경제의 새로운 요소로 등장할 것임을 말하고 있다. 물론 이에 대해서는 1960년 이후 줄곧 주장을 해왔다. 그리고 우리가 사는 사회(전환의 시대) 역시 이러한 조짐을 보이고 있다. 2010년 내지 2020년이 될 때까지도 계속될 것이라고 한다. 드러커에 의하면 지식은 크게 3번 변화를 했고 변화 때마다 혁명을 일으켰다고 한다. 첫 번째(1780~1880)는 지식이 작업 도구와 제조 공정 그리고 제품에 적용되어 산업 혁명을 일으켰다. 두 번째(1880~제2차 세계대전)는 지식이 작업에 적용되어 생산성 혁명을 일으켰다. 세 번째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지식이 '지식 그 자체'에 적용되기 시작된 새로운 지식로의 변화를 의미한다. 이것은 '경영 혁명'을 일으키려 움츠리고 있다. 경영에 대한 올바른 정의는 '보다 많은 결과를 얻기 위해 지식을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를 결정하기 위한 지식을 제공하는 것'이다. 실용성 있는 지식이고, 사회적 지위와 경제적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수단으로서의 지식을 말한다. 다시 말해 그가 말하는 지식은 대학교수, 학자, 과학자가 말하는 관념적 이론적 지식이 아니다. 실용할 수 있는 전문화된 지식을 말한다. 변화된 지식은 사회와 경제를 바꾸어 놓고 있다. “지식 사회”라는 새로운 형태의 사회를 만들어 낼 것이다.

참고 자료

피터 드러커의 『프로페셔널의 조건』에 대한 독후감입니다.
줄거리보다는 자기 생각에 무게를 두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자기생각이나 의견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독후감레포트입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