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디지털이다 (being digital)

등록일 2002.12.28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은 누구나 한번은 읽어야 한다는 얘기에 마취되서 시작했던 책이다. 솔직히 페이지를 넘기긴 했지만 당시에는 무슨 얘기인지 거의 이해하지 못했다. 비트의 개념과 그 응용들이 하나도 머리에 들어오지 않았고 당연히 그대로 증발을 해버렸다. 최근 지하철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에 있는 지하철용 책(가볍고, 부피 작고, 진도가 잘 안나가는)이 바닥난 관계로 이 책을 다시 시작했고 마지막 장을 덮었다.

내가 좀 똑똑해진건지 아니면 내가 사는 세상이 그 책만큼 발전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스스로 놀랄 정도로 쉽게 넘어가고 재미있었다. 뜻도 모르고 매스컴에 자주 오르내리면서 귀에만 익었던 adsl, isdn, 동기, 비동기 방식들과 그것의 근간이 되는 비트의 전송 개념들... 그리고 너무나 당연하게 사용했고 이제는 퇴물 취급하는 모뎀과 광통신 전송, 마우스와 컴퓨터의 환경 등이 얼마나 오래 전에 나타났는지 알면서 내가 부끄럽기도 했다. 내가 태어나기도 전에 이런 개념들이 만들어지거나 확립되어 있었다니.

이 책을 보면 과학과 예술이 통한다는 말이 실감이 된다. 피타고라스부터 시작된 과학과 예술의 연결고리가 끊어지지 않고 생생하게 살아있다는 것을 느낀다. 과학과 예술의 공통점. 논리와 상상력. 결국 과학도 상상력의 산물이란 것을 다시 느낀다. 공상과학소설이나 만화, 영화에 등장하던 소위 말도 안되는 상상들이 얼마나 빨리 과학자들에 의해 현실화가 되고 있는지. 훌륭한 과학자는 뛰어난 상상력을 가져야만 가능할 것 같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서감상문] 유진과 유진 22페이지
    책따세 추천도서 한국문화예술진흥원 우수창작 지원도서 한국출판인회의 선정이달의 책 한우리 독서문화운동본부 권장도서 책 읽는 서울 한도서관 한 책 읽기 선정도서 교보문고 선정 마음에 힘을 주는 책 창비어린이 선정 올해의..
  • 독서감상문-경영철학 얼마나 있어야 충분한가 3페이지
    1. 독서포인트 과거 케인스는 미래에 자본이 풍족해지면 더 이상의 노동으로부터 오는 고통은 사라질 것이라고 예견했다. 하지만 지금 현실은 어떠한가? 사람들은 여전히 노동의 고통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자본은 축적되는 상황에..
  • (독서감상문 인문교양)지금 시작하는 인문학 3페이지
    ?? ‘융합’ 이라는 단어가 유행한 시절이 있다. 그 융합의 대표적인 예가 바로 기술과 인문의 결합이다. 하지만 정해져 있는 규칙의 집합체인 기술에 비하여 인문은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이 책은 최소한이라..
  • 워렌 버핏과 빌게이츠가 추천한 경영의 모험 독서감상문, 경영의 모험 독후감 우수(독후감, .. 5페이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경영서적 중 하나가 바로 ‘경영의 모험’이라고 할 수 있다. 왜? ‘경영의 모험’은 이토록 많은 인기를 끌었는가? 먼저 이 책은 빌 게이츠가 자신의 홈페이지와 월스트리트저널을 통해서 자신이 읽은 ..
  • ZERO TO ONE 제로 투 원 독후감 : 피터 틸의 제로 투 원(ZERO TO ONE.. 2페이지
    'ZERO TO ONE' 경영서적을 천천히 읽어나갔다. 피터 틸이 쓴 저서라서 그런지 정말 제대로 읽자는 생각을 가지고 읽었기에 책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던 ‘독점’과 ‘경쟁’에 대해서 그동안 알고 있던 지식들이 모두 ..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후감] 디지털이다 (being digital)